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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넥슨,게임개발,게임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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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들어가며


본론


나오며


- 문제점 및 제언


2.1. ㈜넥슨 기업 소개
2.2. 경쟁자 비교
2.3. 사원 평가 방법
2.3.1. 개발부
2.3.2. 비개발부
2.4. 평가의 활용
2. 본론
1. 들어가며


들어가며

21C 신흥한 게임 제작 산업


게임 제작 산업의 주요 자원


아이디어
창의성
기술력

인재의 발굴과 육성에 많은 투자


신흥 게임 기업 중 유망주인

을 선택해 분석

㈜넥슨
2. 본론
2.1. ㈜넥슨 기업 소개
2.2. 경쟁자 비교
㈜넥슨 연혁


1995.12 바람의 나라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06 바람의 나라 영문판 `바람의 나라` (Nexus)
...목 차
들어가며
본론
나오며
- 문제점 및 제언
2.1. ㈜넥슨 기업 소개
2.2. 경쟁자 비교
2.3. 사원 평가 방법
2.3.1. 개발부
2.3.2. 비개발부
2.4. 평가의 활용
2. 본론
1. 들어가며
들어가며

21C 신흥한 게임 제작 산업

게임 제작 산업의 주요 자원

아이디어
창의성
기술력

인재의 발굴과 육성에 많은 투자

신흥 게임 기업 중 유망주인

을 선택해 분석

㈜넥슨
2. 본론
2.1. ㈜넥슨 기업 소개
2.2. 경쟁자 비교
㈜넥슨 연혁

1995.12 바람의 나라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06 바람의 나라 영문판 `바람의 나라` (Nexus)
미국에서 상용화
1997.01 넥슨 산학연 공동기술 개발사업
`온라인 시뮬레이션 게임시스템` 개발착수
2000.10 넥슨 싱가폴에 ㈜넥슨 아시아 설립
(합작법인)
2002.12 넥슨 대한민국게임대전
(KAMEX) 2002 참가
2003.08 넥슨 서울게임쇼 2003 단독 부스로 참가
2006.11 넥슨본격 개발 스튜디오 체제 확립
2007.04 메이플스토리유럽 공개 테스트 실시
㈜넥슨 CI
㈜넥슨의 CI는 또 다른 세계로 가는 “문”을 상징

세 가지의 다른 차원들이 결합된 복합적인 공간을 상징
Corporation
Identity

㈜넥슨 Vision
ㆍ도전
ㆍ팀워크
경쟁자 비교
㈜CJ인터넷
(넷마블)
NHN㈜
(한게임)
㈜넥슨
VS.
2. 본론
2.3. 사원 평가 방법
2.4. 평가의 활용
사원평가 방법
대표이사 직속기관
주요 업무
조직 성과 관리 제반 업무
조직 성과 관리를 위한 KPI 관련업무
경영 기획 및 전략 기획 관련업무
다면평가
절대평가 위주, 부가적인 상대평가
개발부서와 비 개발부서의 분리된 평가

개발부; 게임제작,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디자인, 웹 디자인, 게임 프로그래밍 등
비 개발부; 홍보부, 경영관리부, 재무관리부 등
성과 평가법
경영관리부(인사부):
사원 모집, 선발, 인사이동, 보상 등을 관리
성과관리팀: 사원 성과 평가

성과 평가자
대표이사 직속기관
주요업무;
조직 성과 관리 / KPI 관련업무 / 경영 기획 및 전략 기획 관련
개발부 평가
정량적인 것; 절대적 수익 / 정성적인 것;기타 상대평가
비 개발부 평가 - KPI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단기, 장기 목표를 토대로 과업 수행의 핵심역량을 지표로 나타낸 핵심 성과 지표
정량적 지표
정성적 지표

KPI 기능

개인의 업무 수행 /
기업 목표 달성 정도 측정에 용이
비 개발부 평가 - KPI

KPI(Key Performance Indicator)

정성적 지표 설정 과정
부서별 목표 세우기
정성적 지표 설정
지표 비율 분할
성과 결과 예측
검토 및 수정

매출액
KPI - 정량적 지표
비 개발부 평가 KPI 효과

부문별, 개인별 집중관리 가능
수행 업무를 구체적으로 제시
보상을 예측하게 함으로써 동기 부여
동기 부여 강화
회사 성과 향상
보상 강화
선순환 구조
평가 활용 - 보상

NPS(Nexon Profit Share)

개발부
각 프로젝트 별로 총 매출액의
일정 퍼센테이지를 인센티브 재원으로 확보한 후,
프로젝트 참여 인원에게 배분
총 매출액을 기준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파격적인 제도
평가 활용 - 보상
Incentive

비개발부
개발조직 이외의 조직은 전사-본부/실-팀-팀원의 업무 목표를 연계하여 지속적인 점검/평가
성과 결과 평가를 토대로 년 2회 인센티브 지급
평가 활용 - 피드백

2각 조직장들의 워크샵을 통해 평가를 확정한 후,
부서 별 혹은 팀 별로 공개
평가 확인
업무 수행방식 수정
능력 개발

동호회
활동 지원
장기휴가 지원
플래디
3. 나오며
나오며

성과 평가자의 집중

문제점

성과관리팀 평가의 공정성 확보

제언
성과괸리팀과 인사부의 원활한 의사소통 힘듦

개발부와 비개발부의 차별화된 평가와 보상

비개발부의 보상체계 점검과 다양한 보상 방안 확대
평가에 따른 적절한 보상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1065204&sid=hyeok9999&key=nexus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넥슨,게임개발,게임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넥슨,게임,게임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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