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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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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You 시리얼바


CONTENT


Ⅰ. 광고 목표 설정
Ⅱ. 광고 타겟 설정
Ⅲ. 시장 환경분석
Ⅳ. SWOT 분석
Ⅴ. Positioning & Concept
Ⅵ. Creative 목표
Ⅶ. Media 전략 및 예산
Ⅷ. SP 전략
Ⅸ. Recommendation

Ⅰ. 광고 목표 설정


1.마케팅목표
- 주 타깃인 20대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서브 타깃인 10대들을 상대로 다이
어트 식품 업계에서 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함.
- 4~7월달 간 다이어트 식품 업계에서 최고의 매출액 기록

2. 광고 목표
- 다이어트 시 Dr.You 시리얼 바가 왜 필수적인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
- 다이어트 식품을 연상했을 시 Dr.You 시리얼바를 제일 먼저 연상할 수 있도록 인지도를 극대화 시킴

Ⅱ. 광고 타겟 설정


1.시장세분화
연령별세분화 : 10대, 20대, 30대, 40대, 50... Dr.You 시리얼바
CONTENT
Ⅰ. 광고 목표 설정
Ⅱ. 광고 타겟 설정
Ⅲ. 시장 환경분석
Ⅳ. SWOT 분석
Ⅴ. Positioning & Concept
Ⅵ. Creative 목표
Ⅶ. Media 전략 및 예산
Ⅷ. SP 전략
Ⅸ. Recommendation

Ⅰ. 광고 목표 설정
1.마케팅목표
- 주 타깃인 20대 젊은 여성들뿐만 아니라 서브 타깃인 10대들을 상대로 다이
어트 식품 업계에서 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함.
- 4~7월달 간 다이어트 식품 업계에서 최고의 매출액 기록

2. 광고 목표
- 다이어트 시 Dr.You 시리얼 바가 왜 필수적인지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킴
- 다이어트 식품을 연상했을 시 Dr.You 시리얼바를 제일 먼저 연상할 수 있도록 인지도를 극대화 시킴

Ⅱ. 광고 타겟 설정


1.시장세분화
연령별세분화 :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성별세분화 : 남자, 여자
라이프스타일세분화
- 음식 섭취 시 포만감을 중시하는 고객
- 맛을 중시하는 고객
- 건강(웰빙)을 중시하는 고객
- 다이어트(저칼로리 식품)를 중시하는 고객
2. Core Target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대 젊은 여성
3. Sub Target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10대 중,고등학교 여학생


1.제품 분석

제품 컨셉 : 부담없이 즐기는 다이어트 용 저칼로리 바
제품 특성 : 하나에 99kcal, 포만감을 높이면서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 바
다이어트 care : weight loss, 99칼로리의 낮은 열량
필수영양 care : 통곡물을 이용하여 비타민 및 무기질이 풍부(비타민A, B1, B2,
B6, C, 나이아신, 업산, 비타민E, 칼슘, 철, 아연 함유)
포만감 care : 식이섬유, 치아씨드로 공복감을 해소시키는 저열량 영양 간식
순수원료 care : 5곡(통밀, 보리, 동귀리, 크리스피 라이스, 옥수수)을 통째로,
크랜베리가 14%나 함유
Ⅲ. 시장 환경 분석
2.세분 시장 형태의 변화


바타입의 식품 등장
초코바 (자유시간, 아트라스 등) 등장
영양 & 다이어트 바 등장
Ⅲ. 시장 환경 분석
3. 국내 다이어트 식품 시장 규모


Ⅲ. 시장 환경 분석
(단위 : 1억)
영양
칼로리
4. 제과업 시장 현황

Ⅲ. 시장 환경 분석
5. 매출액 추이 (Dr.You 시리얼바)

2008년 400억

2009년 6월 300억(매달 50억 선의 매출 유지)

2009년 매출목표 500억 가량
Ⅲ. 시장 환경 분석
(단위 : 억)
Ⅲ. 시장 환경 분석
6. 경쟁사 분석
제품명
칼로리바란스
굿모닝
제조 회사
해태제과
롯데제과
가격
1500원(76g)
800(42g)
칼로리
330kcal
190kcal
종류
치즈/과일/녹차
치즈/두유맛
포지셔닝
끼니를 거르기 쉬운 현대인을 위한 식사 대용식
하나로 한끼 분의 비타민 충천
광고
-TV광고 없음
-휘트니스 센터, 여대를 대상으로 샘플제공(2004년~현재없음)
-최근 무인도녀 간접 광고를 통해 화제가 됨
-TV광고 없음
-굿모닝 체험단(체험일기)
7. 소비자 트랜드 분석 & 선호도 분석

1).트랜드 분석

웰빙시대에 맞춰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급증
멜라민 파동이나 새우깡 파동으로 인해 제과업계에 대한 불신이 증가
포장지 뒷면 기재된 성분표시를 중시
여가, 레저에 대한 욕구 증가로 간편한 바 제품에 대한 선호
아이들이 소비하는 간식 거리에 대한 관심 증가
남녀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과자 하나를 먹더라도 영양 밸런스를 고려하고자 하는 생각


Ⅲ. 시장 환경 분석
7. 소비자 트랜드 분석 & 선호도 분석

Ⅲ. 시장 환경 분석
과자 첨가물 유해성 파문 이후 과자 구매빈도 및 구매습관 변화 파악
온라인 서베이를 통한 설문자료 - 07.05.13 ~ 05.17 (5일간)

93.7% 과자 첨가물 유해성 파문 내용 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과자 첨가물 유해성에 대해 알고 있는 응답자의 87.4%가 과자 첨가물 유해성이 `매우(31.0%) 또는 다소(56.4%) 심각하다`고

과자 유해성 파문 전후, `과자 구매 시 원재료 및 성분을 꼼꼼히 살펴본다” 8.0% 29.1% 증가
과자 유해성 파문 이전 32.8%가 `전혀 살펴보지 않았다`고 응답
파문 이후에는 `전혀 살펴보지 않다“ 는 의견이 9.1%로 크게 감소.
“매우 꼼꼼히 살펴본다`는 의견이 8.0%에서 29.1%로 증가하였음.

과자 유해성 파문 이후, 10명 중 7명 이상 “과자 구매 감소했다”고 응답
보통 과자보다 1.5~2배 비싼 유기농 과자 구매 의향에 대해서는 30.4%가 `비싸더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으니까 살 것`이라고 응답해, 향후 유기농 과자 구매량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어짐.

Ⅲ. 시장 환경 분석
2)선호도 분석
소비자들은 웰빙과자 브랜드 중 자사의 제품을 가장 선호.
웰빙과자 시장의 점유율은 50%을 상회하고 있음

Ⅲ. 시장 환경 분석
Ⅳ. SWOT 분석
Strength (강점)
Weakness (약점)
- 웰빙 컨셉

- Dr. marketing
(유태우 박사의 국민 건강팀과 공동연구 및 제작)

- Companion food 제안
(함께 먹으면 이상적인영양 효과를 얻을 수 있음)

- 곡류를 그대로 이용

- 원료를 맛있게 가공하는 공법 개발

- 경쟁기업에 비해 저 칼로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1073059&sid=hyeok9999&key=sp



[문서정보]

문서분량 : 26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닥터유,닥터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닥터유,닥터유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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