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계획서 ] 출장 세차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출장 스팀세차 서비스업체 창업)
출장 스팀세차 서비스 사업계획서
1. 회사의 개요 1.1 사업개요 1.2 회사현황 1.3 조직 및 인원 구성 2. 시장분석 2.1 사업동기 2.2 시장현황 3. 마케팅 계획 3.1 마케팅 목표 3.2 SWOT 분석 및 ST 전략 3.3 포지셔닝 3.4 시장 세분화를 통한 타겟 시장 3.5 경쟁 분석 3.6 가격 전략 3.7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 전략 및 개발 계획 4. 운영 계획 4.1 설비투자 계획 4.2 사업 추진 일정 5. 재무 계획 5.1 자금 조달 계획 5.2 예상 수익 5.3 운영 비용 5.4 손익 계산서 5.5 추정 현금 흐름표 5.6 추정 대차 대조표 6. 향후전망 7. 5FORCE 8. Business Model Canvas
목차
1.1 사업개요
본 사업은 자동차 보급의 급격한 증가와 인력 면에서 3D 기피 현상 등으로 인해 국내 세차문화도 자동세차 또는 셀프 세차로 변해 가는 추세에 발 맞추어 고객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고객을 찾아가는 출장 스팀세차 서비스사업이다.
확보된 회원의 편의를 위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물 세차에 비해 폐수를 발생시키지 않는 스팀세차와 광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다.
1.2 회사현황
업체명
㈜새 차로 세차
설립일
2014. 1
구분 / 형태
주식회사
업종
서비스업 자동차 관련
주제품
자동차 출장 세차
발기인 직원수
6명
소유 형태
지분
사업장 소재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이매동
이매촌 한신아파트 210동 1006호
자본금
2,000만원
1.3 조직 및 인원 구성
고객 상담
시스템 개발
홈페이지관리
자금관리
집행
광고
홍보
B2B영업
차량관리
AS
2.1 사업동기
높은 마진
- 원가 부담 및 재고 부담이 거의 없고 8-90%대의 높은 마진율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용이
왜 이동식인가
- 자금 지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임대비용이 들지 않음
- 시공시간이 짧은 사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자금의 빠른 회전
늘어나는 자가용 운전자 - 현대사회 생활수준 향상으로 인한 자가용 운전자의 수가 전국적으로 1,900만대를 넘어서고 있으며 차량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의 서서한 증가로 잠재적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
빠른 기술습득
- 일주일에서 한 달이면 충분히 습득이 가능해서 빠른 사업진행을 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환경친화적인 사업- 기존의 물 세차와는 다르게 1~2리터 정도의 소량의 물 사용으로 오폐수를 배출하지 않는다는 장점 동종업계와 차별화된 기술
- 기존 자동세차로 인한 흠집 등이 나지 않고 고온, 고압의 스팀으로 찌든 때까지 세척
- 자동차 실내 뿐만 아니라 가정의 침대, 소파, 카펫 등과 사무실의 바닥 청소까지 가능해서 자동차에 국한되지 않는 토탈 청소업체로 성장할 수 있는 기술적 가능성 존재
2.2 시장현황
2013년 자동차 등록대수는 약1,916만대로 점차 늘어나는 추세
자동차10부제로 평일 휴동 자동차는 약 150만대 예상
가구당 자동차 보급대수는 0.7대
아파트 단지의 자동차 소유율 99%
자동차 한 대 당 인구는 2.66명(출처: 안전 행안부 2013년6월 자료)
소상공인 진흥위원회를 통한 상권 분석
선택 지역 업종 추이
현재 선택 지역의 동일 시장은 전국 출장 세차 서비스 외에 세차장이 자리 잡고 있다.
68개
13개
돌쇠
세차뱅크
차다고
차바고
마이카
광세차
프로출장광택
치카치카
에코
이엔씨
숨쉬는
자동차
스마트카 크리닝
클린엔카
샤인존
온라인 등록 출장세차 업체 수 분석
극복하기: 지역에 한정성을 갖는 세차장 보다 직접 찾아갈 수 있는 출장 손세차는 전체가구의 ¾에 달하는 아파트 인구를 잠재 고객으로 삼을 수 있다.
선택 지역 업종 추이
3.1 마케팅 목표
본 기업이 지리를 잘 알고 있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를 사업 최적의 시장으로 설정하고, 분당구에 밀집해있는 주거지역 및 상업지역을 중점으로 한다.
소비자들에게 부담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을 제공하며, 가격대비 고효율 서비스 및 고객감동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페이지 개설(년당 3만원) 및 페이스북 등 SNS상의 홍보활동으로 본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외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여, 고객을 유치한다.
사업초기의 경우 소비자들한테 직접 방문을 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상업 밀집지역에서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사업 홍보를 한다.
사업이 점차 안정될 경우 자동차 업체(현대, 기아자동차등)나 카센터 등 자동차 관련 업종의 기업 및 업체들과 협력을 맺어 수요를 증진시킨다.
자동차 관련 업종의 기업 및 업체들과의 협력 이외에 백화점 주차장 및 유료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한다.
3.2 SWOT 분석 및 ST 전략
내부적 강점을 활용하여 외부적 위협에 대응:
초기 투자 비용이 적게 들고 직접 노동에 따른 마진율이 크기 때문에 초기에 벌어들이는 수익을 최대한 재투자하여 공격적인 마케팅과 홍보로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회원화시킨다.
또한 이렇게 회원화 된 고객들에게 타사와 차별화된 멤버쉽 혜택과 우수하고 믿을만한 세차 공법을 제공하여 고객의 타사전환 부담을 증가 시키고 자사에의 충성도를 강화시킨다. 이로써 기존 사업자들의 경쟁우위를 약화하고 신규진입자의 잠재적 위협을 완화해나간다.
ST전략
T
S
S
T
투자
투자
3.3 포지셔닝
경기가 압도적이고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63449&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45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출장 세차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출장 스팀세차 서비스업체 창업).pptx
키워드 : 출장,세차업체,창업,사업계획서,스팀세차,서비스업체
[관련자료]
- 집먼지진드기제거 전문업체창업 사업계획서
- 전화서비스 교육자료
- 의료관광알선 전문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 의료관광 여행업체 마케팅기획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창업론), 여행전문업체 사업기획서, 여행사 창업기획서, 여행전문회사 사업계획서, 투자 타당성 분석, 손익분기점, 마케팅전략, 소비자분석, 산업환경분석
- 국내여행 패키지의 판매, 맞춤여행서비스, 국내(외) 항공권 판매대행, 사이버 여행업(여행관련 인터넷 서비스) 사업계획서, 여행사업창업기획서
- 간병인 파견 서비스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PPT 우수자료★][사업계획서] 성 박물관 설립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성 박물관 계획서
- [사업계획서]한방 테라피 & 카페, 한방미용카페, 한의학미용카페, 한국문화카페, 차카페, 문화카페, 한의원치료카페, 뜸, 한의학, 한방치료사업,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창업계획서 ] 저칼로리 안주 (닭요리전문점) 테이크아웃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 창업계획서 ] 이동식 푸드트럭 (다이어트 도시락 테이크아웃)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창업계획서 ] 컵밥 테이크아웃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창업계획서 ] 홍대앞 무알콜 칵테일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사업계획서 ] 비지니스전문 호텔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