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살아가는이야기/ 돈돈경제투자

HACKERS 해커스 토익 경영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과 해커스 향후전략 방향 제안

SMALL

HACKERS 해커스 토익 경영분석 및 마케팅 전략 분석과 해커스 향후전략 방향 제안

 

 



HACKERS 해커스토익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해커스 향후전략방향 제안

HACKERS 해커스토익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해커스 향후전략방향 제안



해커스

마케팅전략


Ⅰ.해커스 선정이유 &토익시장 현황


현재 우리나라의 대학생과 토익과의 관계는 필연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취업에 필요한 요건 중에 하나가 외국어능력이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우리는 대학생들의 가장 큰 이슈 중 하나인 토익시장을 선정하여 대표기업을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했다.
우선, 토익시장에는 주요 3대 기업이 있다. YBM, 파고다, 해커스가 그 기업들이다. 그 중에서 가장 어학원 시장의 가장 매출액이 높은 기업은 YBM으로, YBM은 종로에 본점을 두고 있고 강남에도 지점이 있어 현장강의의 수강생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큰 규모로 다양한 수준의 수강생을 끌어들이고 있다. 그 다음의 규모로는 파고다 어학원과 해커스가 있다. 파고다는 후발기업으로, 다양한 이벤트마케팅을 주로 활용하고 있고, 해커스는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한 어학원이다.
이 세 기업을 구체적으로 비교해보고자 최근 어학원의 매출액을 알아보았다.1)
[그래프1]최근 어학원 매출 비교

회사 연도
2011년
2012년
YBM
103,140,709,513
96,068,853,327
파고다
58,224,417,437
53,629,335,760
해커스
53,103,548,807
53,115,315,056
[표1]최근 어학원 매출 비교

[그래프1]에 따르면 2011년~ 2012년에 YBM과 파고다의 매출이 하락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그런 반면 해커스는 세 기업 중에 유일하게 약간이지만 매출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다시 해커스의 매출액을 조사해 보았다. [그래프2]를 볼 때 해커스 2009년 큰 폭으로 매출액이 향상되었다. 그 후로도 해커스는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보이며 약진하고 있는 중이다.2) 또한, 해커스는 토익을 준비하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도 익숙한 기업이었기에 ‘토익은 해커스’ 라는 주관적인 인식에 따라 해커스 기업을 선정 하였다.

[그래프2]해커스 5년간 매출 변화
매출액
2008년
36,592,631,998
2009년
46,487,581,572
2010년
52,284,594,249
2011년
53,103,548,807
2012년
53,115,315,056
[표2]해커스 5년간 매출 변화
2008년에서 2009년 사이 급등한 성장 (9,894,949,574원)을 보이고 있으며 타 기업들과는 달리 매출 하락세는 보이지 않는다.

Ⅱ.해커스 소개
공인중개사 전문 교육기관 `해커스 패스닷컴 공인중개사’(www.PASS.com) 런칭
해커스 교육그룹 `201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어학교육그룹 부문 대상 선정
금융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해커스 패스닷컴 금융`(www.PASS.com) 런칭
공무원 인강 포털, `해커스 패스닷컴 공무원`(www.PASS.com) 런칭
해커스 교육그룹, `대한민국 미래선도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해커스 교육그룹, 해커스 브릿지 장학금 수여
‘해커스 패스닷컴 공무원’런칭
해커스 리스닝 핵심편-토익 어플리케이션 출시 직후 유료 교육 카테고리부문 1위 기록

해커스영어, 2011 소비자만족 최고 명품브랜드 대상 1위 수상
해커스어학원 종로캠퍼스 개관
해커스어학원 강남역캠퍼스 제 5별관 개관

해커스 어학연구소, 모범납세자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중고생 입시감성 포털, 점프해커스(www.JumpHackers.com) 런칭
강남역캠퍼스, 본관과 1~4별관으로 확장
해커스어학원, 모범납세자 기획재정부 장관상 수상

One-Stop 취업 포털, 해커스잡(www.HackersJOB.com) 런칭
해커스어학원 강남역 캠퍼스 제 3별관 개관
해커스어학원 강남역 캠퍼스 제 1, 2별관 개관
해커스어학원 강남역 캠퍼스 개관(본사 확장 이전)

해커스어학원 LSAT 프로그램 개발
해커스 토익 교재 교보문고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
어학교육분야 브랜드 대상 1위(서울신문)
온라인 어학교육 부문 1위(파이낸셜 뉴스)
해커스어학원 텝스, IELTS 프로그램 개발
해커스어학원 GRE 프로그램 개발
해커스어학원 선릉역 캠퍼스 제 1별관 개관

캠퍼스 헤럴드 대학생 어학교육분야 브랜드 선호도 1위
챔프스터디(www.ChampStudy.com) 런칭

해커스어학원 선릉역 캠퍼스 개관
해커스어학원 삼성역캠퍼스 별관 개관

해커스영어(Hackers.co.kr) 런칭.......웹사이트 내 무료 학습 컨텐츠 제공을 통한 교육 사회공헌 활동 시작
해커스어학원 출항, 삼성역 캠퍼스 개관

해커스 어학연구소 설립, 교재 연구 및 출간 시작
1.해커스 연혁3)
2.해커스 현황

1)브랜드 인지도
[그래프3]가장 선호하는 토익 학원

선호 학원 (명)
해커스
22
파고다
6
YBM
6
이익훈
2
기타
2
[표3]가장 선호하는 토익학원

대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선호학원을 조사해 본 자체 설문 조사 결과이다.
이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선호학원으로 해커스가 월등히 높은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표본이 적어 표준화시키긴 어렵지만 자체 조사 뿐 아니라 많은 인터넷 설문 조사에서도 해커스가 선호도 1위인 결과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참고)
[그래프4]토익학원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학원
토익공부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학원은
해커스
54.8%
YBM
18.4%
파고다
7%
이익훈어학원
3.4%
[표4]토익공부에 가장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학원

58만여 회원이 가입해 있는 네이버의 토익 전문 카페 `토익 캠프` 에서 4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이다. 약 414 명의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이다. ‘토익 공부에 가장 도움이 되는 학원’이라는 질문에 해커스가 압도적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여주고 있다.4)

Ⅲ.해커스 마케팅 방법 포괄적인 개략
1.패키지 할인 마케팅
2.이벤트 마케팅
3.장학금 마케팅
4.모바일 마케팅
5



 더 자세한 내용(자료 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51938&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HACKERS 해커스토익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과 해커스 향후전략방향 제안.hwp
키워드 : HACKERS,해커스토익,경영,마케팅전략과,해커스,향후전략방향,제안,경영분석및,마케팅전략분석과



[추천자료]

-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 [영어공부] [영어] 토익 10회 이상 기출 어휘 모음
- 토익 최근 필수 암기 단어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