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람살아가는이야기/ 돈돈경제투자

토익 교재 시장 분석

SMALL

 

토익 교재 시장 분석


 


토익 교재 시장 분석

토익 교재 시장 분석


주요 목차
사업의 특성
제품시황 현황
투자계획 및 수익구조
사업의 목적
계획사업의 개요

#1. 사업의 목적
기존 토익 교재를 바탕으로 토익 수험생을 위한 토익 강의 자체 제작

▶ 자체 스튜디오에서 강의 촬영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

▶ 촬영한 동영상을 업로드


#2. 사업의 특성
Target
Properties
주 고객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역시 가입 가능
토익 수험생들의 주된 목적은 영어 능력 향상이 아닌
단기적 토익 고득점
Meaning
영어 실력 자체의 향상보다는 토익 고득점을 주목표로 한다는 가정 하에
족집게 노하우를 제공

#3. 제품시황 현황
신규인력채용 어학능력 평가 현황

#3. 제품시황 현황
신규인력채용 어학능력(TOEIC) 점수 제한 ...
주요 목차
사업의 특성
제품시황 현황
투자계획 및 수익구조
사업의 목적
계획사업의 개요

#1. 사업의 목적
기존 토익 교재를 바탕으로 토익 수험생을 위한 토익 강의 자체 제작

▶ 자체 스튜디오에서 강의 촬영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

▶ 촬영한 동영상을 업로드


#2. 사업의 특성
Target
Properties
주 고객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며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역시 가입 가능
토익 수험생들의 주된 목적은 영어 능력 향상이 아닌
단기적 토익 고득점
Meaning
영어 실력 자체의 향상보다는 토익 고득점을 주목표로 한다는 가정 하에
족집게 노하우를 제공

#3. 제품시황 현황
신규인력채용 어학능력 평가 현황

#3. 제품시황 현황
신규인력채용 어학능력(TOEIC) 점수 제한 현황

#3. 제품시황 현황
customer

∧ 토익 교재 시장

∧ 토익 수험생

∧ 토익 교재 시장의 매력성

∧ 토익 시장의 경쟁 구조
토익은 영어인증시험 시장을 석권했고, 이에 따라 토익 교재 시장도 함께 급성장
국내 전체 영어인증시험 교재 시장의 70~80%를 토익 교재가 점유 중
연 200억에서 300억에 이르는 규모의 시장
토익 교재의 주소비자인 토익 수험생은 100만~200만 명 정도인 것으로 추산
대학생, 취업 준비생, 승진 및 승급 준비 직장인이 대부분으로,
이는 매년 60만 명 정도의 대입 수능시험 응시생보다 월등히 많은 숫자
소비자층이 지속적으로 순환 → 언제나 새로운 수요층이 충원되는 마르지 않는 샘
수능을 비롯한 정규교과과정 교재 시장이 정책의 잦은 변화로 인해 변동 요인이 많은 데 반해,
토익 시험은 큰 변화가 없음
- 토익 수험생들은 1인당 평균 3~4권의 토익 교재를 고정적으로 구매
-
+
market
attraction
competition
+
매력적인 시장인 만큼 치열한 경쟁 발생
한정된 고객층을 서로 빼앗고자 하는 ‘제로섬 게임’ 양상
초기 교재 개발비가 많이 소요되고, 상당한 전문성이 요구되며, 지속적인 개정이 필요
▶ 신규경쟁기업의 출현을 막는 높은 진입장벽
토익 교재 시장

#3. 제품시황 현황

∧ 토익 온라인 강의 시장

∧ 고객의 입장

∧ 경쟁우위 확보 기회
기존의 토익 시장은 교재 출판 및 학원 실강으로써 수익을 창출했으나,
인터넷의 보급으로 온라인 강의 시장 형성
기존에 토익 시장을 석권했던 이익훈 토익은 해커스 토익의 온라인 학습 컨텐츠 및 커뮤니티 활성화에
밀리면서, 업계 1위 자리를 탈환당함
- 이후 타 학원들 또한 인터넷 강의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스타 강사를 배출하는 실적 과시
토익이라는 시험은 초반부터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들고,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때까지 여러 번 응시하게 됨
여타 학원과 비슷한 실력의 강의자를 초빙하고, 반값에 강의를 제공
▶ 서비스의 질과 가격우위를 모두 달성
학원까지 찾아가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강의 수강 가능
YBM, 이익훈, 해커스 등이 서로 교재나 강의, 서비스에 있어서 각각의 장단점이 존재하여,
개인의 취향에 따라 수강학원을 선택
-
+
market
customer
competitiveness
토익 온라인 강의 시장

#3. 제품시황 현황
토익 온라인 강의 가격 비교
이익훈
2
EBS
3
메가
잉글리쉬
4
해커스
5
토마토
1
20차 시(50일) 55000원. 교재비 15000원
문제풀이 10강(30일) 25000원
온라인 자체교재(handout download) 이용
학생이 강의 수강 후 일정 점수를 넘기지 못하면 강의료의 50%를 환급
Grammar in Use 40강(90일) 90000원. 교재비 18000원
다양화된 교재 및 점수별 강의 제공. 강의의 종류가 매우 많음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컬럼
강사가 원할 경우 자신의 강의를 올림
해커스챔프스터디 20강(30일) 40000원. 교재는 해커스
20차 시(30일) 50000원. 교재비 18000원
신규회원 전 강좌 5000원 할인. 온라인강의 신청 시 모바일 강의 무료
온라인 단어장/최종평가 테스트 제공. 수강생 전용 컨텐츠 제공

#4. 마케팅 및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
온라인강의의 차별화 방안
Negative Incenive
이용자들이 성실하게 교육커리큘럼을 따라가도록 하려는 목표.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대신,
정해진 기일에 이용하지 않을 때마다 요금을 부과
강의자료 제공
초반에 다량의 기출문제를 확보하고,
모든 이용자에게 차별 없이 제공
꼼수 강의 제공
시험 임박 시, 속성 교육을 넘어 꼼수 방법을 제공하여 점수를 올릴 수 있도록 도움.
기존에는 개인의 노하우 정도로 여겨진 것을 구체적으로 강의내용에 포함
맞춤강의 제공
서로 유사한 특징을 가진 수강생들끼리 스터디그룹을 결성토록 하고
각 그룹의 수준에 맞춘 개별 강의를 제공
일일 시험
해당 날짜의 강의가 완료되면 이용자들에게 일종의 시험을 출제하여
자신의 성과도를 체크.
성과도가 매우 낮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요금 또는 재수강 부과

#4. 마케팅 및 서비스운영관리
마케팅
홍보 방법

오프라인 홍보

포스터 광고
오프라인 홍보

대중교통 광고
미디어 홍보

배너 및 동영상 광고
미디어 홍보

파워블로그
주고객층
Targeting
∧ 대학생
∧ 취업준비생

#4. 마케팅 및 서비스운영관리
마케팅
오프라인 홍보
학교 및 학원에서의 포스터 광고 활용

버스 및 지하철 등 대중교통에서의 광고 활용

_


 더 자세한 내용(자료 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125361&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6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토익 교재 시장 분석.pptx
키워드 : 토익,교재,시장,분석



[추천자료]

- [영어공부] [영어] 토익 10회 이상 기출 어휘 모음
- 토익 최근 필수 암기 단어
- 해커스토익 Hackers 마케팅 SWOT,STP,7P 전략분석과 해커스토익 기업분석및 전략제안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