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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살아가는이야기/ 사람행복성공

부동산 중개업의 성공조건 및 특성과 성공전략 마케팅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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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중개업의 성공조건 및 특성과 성공전략 마케팅 조사분석




부동산 중개업의 성공조건 및 특성과 성공전략 마케팅 조사분석


공인중개사가 21세기 유망 직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처럼 공인중개사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일정 자격 요건만 갖추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
그러나 누구나 부동산 중개업 창업에 나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동산중개업을 둘러싼 제반 환경과 여건 및 관련 제도가 크게 변화하고 있는 요즘, 본인의 의지나 노력 뿐 아니라 부동산 시장의
시대적 흐름을 민감하게 파악해 빠르게 대응 하여야 한다.
또한 순발력과 탁월한 업무 능력과 나름대로의 철저한 정신무장,
경영목표 및 경영전략이 요구된다.?


비단 부동산 창업 뿐 아니라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항목이 될 수 있으므로 정리 된 자료를 반복적으로 읽고 학습하여 실천 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과 경영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부동산시장 흐름파악(정보수집)
==> 업종 아이템 선정
==> 자본규모결정(자금조달계획 등 작성)
==> 입지 및 시장분석
==> 사업계획서 작성(단기, 장기)?


창업 사전 준비 단계


?입지 타당성 조사
==> 사무소 입지결정
==> 사무소 계약조건 및 하자확인
==> 사무실 등기부등본열람 / 매매가격, 임차료, 관리비 확인 / 권리금 유무 확인 / 임차기간 및 기타조건 확인
==> 사무소 계약체결


사무소 입지 선정 단계


시간: 활동 가능한 시간을 체크한다 (하루 8-10시간 업무를 할 수 있는지!)
개업 후 사무실 운영 및 투자와 여유자금의 능력을 점검한다.
가족과 지인들의 지원과 참여여부를 확인한다.
성격: 리더쉽, 자기관리 사람과의 친밀관계를 잘 형성하는 성격인지 파악하고 업무에 맞도록 개선 한다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맥을 형성시켜 도움을 받고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따른 분야를 선택하여 (아파트, 토지 등)시작한다.

1. 자신의 능력을 체크 하라.

실내장식과 사무소의 외관이 영업수익의 증대에 큰 기여를 한다
사무실 분위기: 들어 왔을 때 다른 중개사와 다른 분위기로 차별화를 시킨다.
고객응대 : 수준에 맞도록 옷차림과 화장을 신경 쓰고 반갑게 인사하며 예의를 갖춰 먼저 명함을 주고 편하게 상담 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상담: 물건 별 장, 단점을 설명하고 추천하되 의뢰인의 입장에서 좋은 물건과 나쁜 물건을 구분하여 진정으로 고객을 생각해주는 프로 중개업소라는 것을 각인시켜 고정 고객을 만든다.


2. 분위기가 성공의 비결이다.



3. 중개 의뢰인과의 관계를 친밀히 유지하라.


단골 고객 카드 비치-고객정보를 수시로 파악하여 내용을 세밀하게 적어 두고 그에 상응한 조치(기념일 날 선물 등)로 항상 고객과의 관계유지에 노력한다.
애프터서비스: 능력 있는 단골 고객들과 소모임을 통한 교류와, 좋은 정보의 공유, 수수료의 일정부분을 돌려주는 5%마케팅을 통해 친밀감을 유지한다.



4. 판촉상품을 준비하라.


가격에 따라서 활용도가 높고 고객의 나이와 성별 등을 고려한 품목으로 설정 한다
중개인을 기억할 수 있는 물품으로 고객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어필한다.
적정가격의 물품을 준비하여 모르는 사람에게도 판촉 한다..(볼펜. 수건. 소모품 등)

부동산에 관한 해박한 정보지식으로 어필하여 중개업소를 신뢰 하게하라.
고객을 위하는 진정성 을 가지고 현재 물건 상태에 따라 장, 단점, 향후 전망 계획 등 증거자료를 제시하며 물건을 소개하면 고객은 절대적인 신임으로 고정 고객이 될 것이다
요즘에는 인터넷과 정보 신문 등으로 고객들도 기본적인 지식은 알고 있다. 물건의 특징, 효용가치 등 고객이 알지 못하는 부동산 지식의 이론으로 무장하여 적당한 정보제공으로 전문가임을 인정 하게하라.

**너무 많은 정보 유출로 그 자료로 다른 중개업소를 찾게 되는 것에 유의


5. 부동산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

성실과 능력이 인정되는 보조원이라면 직원 복지에 신경을 쓰고 동반 상승의 마음가짐으로 적당한 위치에 올 때까지 적극적으로 투자한다.
서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존경과 절대적 인 신임을 얻도록 노력한다.
자신의 경험이나 지식을 토대로 한 업무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 하여 직원의 능력을 개발해 준다.
미래에 대한 목표와 꿈을 공유함으로 써 비전을 제공하고 함께 성장해 간다면 직원도 회사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을 가진 주인의식으로 고객 응대 등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며 최대한 능력을 발휘 할 것이다.


6. 직원 즉 보조원에 대한 투자를 하라.



7. 영업 실적 달성의 목표를 정하자.


영업실적은 경영의 출발점 이며 자기 만족의 행복 지수와 비례한다.
수입(중개 건 별 수임료) 에서 지출(인건비 세금 임대료 외) 을 차감한 수익이 발생 되므로 달성 가능한 수치를 목표로 설정하고 영업 실적을 꼼꼼히 기록한다.
한 달이나 6 개월 별 달성목표액을 명확히 설정할 줄 알아야 하고 그에 만족한 결과를 얻어 내 일에 대한 자존감 과 열정을 채운다.
물건이 생기면 욕심에 의한 시비가 생기지 않도록 사장이 관장하여 토의 하고 서로에 대한 신뢰가 깨지지 않도록 노력한다.
계약 해야만 인연이 된다.? 중개인이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다고 하여 성공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자기 물건 및 고객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면담하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8. 영업 기록을 철저히 한다.



9. 전화는 최대한 친절 하게 하라.



10. 중개업소의 이미지를 통일하라.


중개업소 자체 디자인에 의한 상호나 상표를 만들어 메모지, 문구 류, 각종 서식, 등을 차량에 활용함으로써 전문적 이미지의 광고 효과와 더불어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1052638&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8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부동산 중개업의 성공조건 및 특성과 성공전략 마케팅 조사분석.pptx
키워드 : 부동산,중개업,성공조건,특성과,성공전략,마케팅,중개업의,및,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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