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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 사업계획서 ] 스마트폰 어플리이케이션 제작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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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계획서 ] 스마트폰 어플리이케이션 제작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스마트폰 어플리이케이션 제작

사업계획서- 스마트폰 어플리이케이션 제작


3D 감성 어플리케이션 제작, 공급 사업

[ New Business Opportunity Project ]
들어가기에 앞서

사업소개
3D 기술을 활용한 ‘감성 어플리케이션’ 제작, 공급 사업
3D 디바이스(device-장치)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 3D 기술이 TV에서 PC, 휴대전화 등으로 점차 확대될 것을 예상하여, 보다 감각적인 휴머니즘을 전달할 수 있는
‘3D 감성 어플리케이션’을 기획하고 제작, 공급하는 사업을 New Business로 설정함.

1. 기획배경

본 항목에서는 사업 아이디어를 발견하게 된 동기와 직접적인 배경이 무엇인지에 대해 구 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뉴 비즈니스에 대한) 기획배경은 크게 총 3가지 요인으로 나 누었다. 이는 마케팅 환경 중 거시적 환경에 속하는 「기술적 요인」과 「인구통계학적 요인 + 사회문화적 요인」 그리고 「경제적 요인 + 정치, 법률적 요인」을 분석하여, 앞으로의 ‘신사업(new business)’에 대한 수요는 어디에 있는지를 이해하고, 사업 아이디어가 탄생하게 된 배경을 살펴본다.
(1) 기술적 배경

Expectation
늘어나는 3D 수요 + 디지털 기기들의 호환 가능성 증가

① 미래 시장에서 3D의 파급력은 얼마나 될 것인가

: 최근 들어 한 IT시장조사 전문 업체는, 2015년이 되면 글로벌 시장의 3D TV 판매량이 약 83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1) 이는 지난 1월, 2010년의 3D TV 판매량을 123만 대로 제시한 것과 비교해보면 어마어마한 시장 성장률이 아 닐 수 없다. 또한 지난 3월 경 제신문 디지털타임스가 주최한 「3D 혁명 콘퍼런스」에서는 3D 디스플레이를 ‘흑백 브라운 관-컬러브라운관-디지털 디스 플레이에 이어 4세대 디스플 레이’로 규정하며2) 향후 8년 뒤에는 3D 시장이 220억 달러 `표-1` 국내 3D TV시장 전망 추이 규모로 커질 것이라 내다 보았 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지 난 2월부터 3D 패널 생산라인을 독자적으로 구축하여, 현재 풀가동을 지속하고 있는 상 태다. 이러한 사례와 수치들은, 이미 미래의 시각적 디스플레이의 대부분을 3D가 차지할 것임을 직접적으로 증명해주고 있다. 따라서 머지않은 미래에는 3D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 가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며, 이를 활용한 사업의 성장률이 눈에 띄게 높아질 것이다.

② 3D를 활용한 기술들은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할 것인가

: IT를 비롯한 다양한 기술-기계 분야의 전문가들은, 3D 기술이 단순한 시각 디스플레이로서의 역할 뿐 아니 라, 의료나 특수화물, 경비-보안, 첨단설계 등 다양한 분 야에 걸쳐 폭넓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하 지만 그 중에서도 역시 가장 직접적인 수요가 창출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생활 문화’가 될 것이다. 산업 현장이 나 연구 분야가 아닌 최종 소비자층이 요구하는 실질적인 ‘욕구’가 바로 미래 산업의 목표지점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3D 기술개발 업체들은, 앞으로는 개인 이 가지고 있는 모든 디바이스들이 3D 디스플레이를 활 용할 수 있도록 통합화(integration)되고 호환이 가능한 형 `그림-1` 미래의 3D TV
태(compatible) 해질 것이라고 예상한다. 즉, 다시 말해 TV
와 개인용 PC 그리고 휴대전화가 그 모양만 다를 뿐 모두 비슷한 기능을 수행할 것이며, 서로 자연스럽게 호환이 되는 형태로 발전될 것이라는 얘기다. 이러한 3D 기술의 발전 방 향은, 미래 고객들의 생활문화와 직접적인 연관성을 가질 수밖에 없다.
(2) 인구통계학적 배경과 사회문화적 배경

Expectation
‘감성적 휴머니즘’을 원하는 소비자 + 소셜 네트워크의 활성화

① 늘어나는 「글루미 족」

글루미(gloomy)족이란, ‘혼자 있는 시간’ 자체를 즐기며 자기만의 공간에서 자신이 좋아 하는 것들을 하면서 개인적 삶을 누리고 싶어 하는 현대인을 일컫는 용어이다. 최근 마이 크로 데이터서비스를 바탕으로 분석한 통계청의 자료에 따르면, 오늘날 현대인들은 예전 에 비해 혼자 있는 시간이 눈에 띄게 늘어났으며, 특히 비교적 연령이 낮은 20-30대에서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진다고 설명했다. 한편 ‘혼자 있는 시간에 주로 무엇을 하는가’에 대한 기초 설문조사에서는 표본의 76.2%가 넘는 응답자가 ‘컴퓨터나 게임기, TV, 음악기 기’등을 사용한다고 답했다.3) 이를 종합해보자면, 다가올 미래사회의 소비자들은 점점 혼 자 있는 시간이 늘어나게 될 것이고, 이러한 개인시간을 디지털 디바이스를 이용하여 채 워갈 것이라고 분석할 수 있다.

② 휴먼 테크놀로지와 소셜 네트워크4)의 발달

‘위대한 미래’를 집필한 미래학자 ‘마티아스 호 르크스’는 이미 10년 전, “앞으로는 인간을 이해 하는 휴먼 테크놀로지(human-technology)만이 미래 산업에서 살아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점차 사람들이 개인화되어짐에 따라 인간의 이성 적인 영역보다 감정적인 활동영역이 확장되어지 기 때문에, 앞으로는 ‘인간의 감성’을 다루는 것 이 보다 중요해질 것이라는 얘기다. 따라서 어떠 한 분야가 되었든 간에 미래의 사업은, 누가 더 ‘감성적인 휴머니즘’을 제공할 수 있는가가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63263&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사업계획서- 스마트폰 어플리이케이션 제작.hwp
키워드 : 사업계획서,스마트폰,어플리이케이션,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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