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 창업계획서 ] 기능성 깔창 (발열, 제습 기능)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SMALL

 

[ 창업계획서 ] 기능성 깔창 (발열, 제습 기능)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올립니다 기능성 깔창 (발열,제습기능)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기능성 깔창 (발열,제습기능)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기능성깔창 제작 사업계획서

목 차
1. 사업아이템 소개
사업목표
사업추진배경
제품정보
제품단면도 소개
제품특성
-장점과 이점
-차별성
유사특허

2. 시장성분석
시장성 분석
사업 SWOT 분석
시장 진입 전략
마케팅 전략
-STP 분석
-4P 분석
향후 마케팅 전략

3. 수익성분석
제품개발 계획
제품단가 책정
예상 소요자금 (초기 1년)
예상 소요자금 (3년차)
예상 기대효과

사업아이템 소개


세계 지향적
비전 추구
실용적인제품개발 지향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사업목표
다양한 고객의 안목을 고려한 실용 깔창 제조


실용성을 갖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의 트렌드 변화
창업자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제품개발과 서비스 마인드
등산, 여행 등에 필요한 아웃도어 시장의 강세
한 제품 속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아이템의 필요성 인지
국내 뿐 아니라 해외로의 가능성이 염두 되는 제품

첫째

둘째

셋째
넷째
다섯째
사업추진배경


제품명 : 프레솔 (Preessole)
제품명 의미 : Pressure + Sole = Pressole (프레솔)
도입배경 : 기존 신발의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발열, 제습기능
모두를 갖춘 실용 깔창의 필요성 인식
유사제품 : 사이즈별 맞춤형 깔창 / 제습 기능 깔창 등
제품원리 : 깔창에 부착 된 압전소자들이 발에 의한 압력으로
전기로 변환되어 깔창에 열을 발생시키는 형태.
깔창에 ON / OFF 스위치가 별도로 장착되어 있어
필요시에 따라 발열기능을 사용 할 수 있음.

제품정보
프레솔(Pressole)

제품정보
제품 BI
제품 BI명 : 쏠 (sol)
배경 : 발열 깔창 브랜드를 부각시키기 위함 중간의 O는 따뜻함을 상징하는 태양 6개의 선은 팀원 6명의 열정을 상징 Sol의 의미는 태양을 뜻하는 Solar의 약칭

제품단면도 소개
제품 단면 초안
제품 세부층별도

제품 단면도
제품 단면도 (구상)
제습깔창
(6층)
발열 된 신발 속에 제습 기능을 겸비
폴리우레탄
(5층)
3층보다 얇은 재질로 제작
(신축성, 단열성 차별고려)
발열 패드
(4층)
압전소자에서 받은 에너지로 열을 발생
폴리우레탄
(3층)
신축성과 단열성(압전소자 훼손 방지)
우수함
압전소자
(2층)
발생하는 압력을 전기로 변환하여
발열패드로 보냄
쿠션 소재
(1층)
EVA(고무와 수지의 중간형태 발포제품)로
압전소자 훼손 방지기능을 갖춤
ON/OFF스위치는 이 곳에 설치

제품 단면도

제품 완성도 (가안)

제품특성
걷기만 하면 알아서 따뜻해진다.
전세계 시장을 타깃으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A/S 2년간 무상)
키 높이 효과가 가능하다.
별도의 충전이 필요하지 않다.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가능 한 제품이다

장점과 이점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별도의 충전이 필요하지 않다.
압전소자를 사용한 제품이다.
제품에 ON / OFF 기능이 부착되어 있다.

차별성


유사특허
압전소자를 이용한 발열장치 신발 깔창 제조인 :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심사청구권 유효) 형태는 전반적으로 유사한 제품이나 제습기능과 on/off 기능 없음

유사 특허 1

압전소자를 이용한 신발 내부 고효율 발전 시스템 제조인 : 한국 해양대학교 연구원 (심사청구권 유효) 신발 내부에 압전소자를 활용하는 것은 유사함 그러나 단순히 운동에너지를 충전하는 기능에서 시스템이 마무리 됨.

유사 특허 2


시장성분석


환경 상세 분석
우리 제품의 시장 진출 가능성이 유리한 지역
계절의 변화가 잦은 곳 / 관광 문화가 발달한 곳 / 군인이 많은 곳
산지 지형이 많고, 등산 문화가 발달한 곳
진입 가능성이 유리한 지역으로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산지가 많고 관광
산업이 발달한 유럽, 미국 등으로의 진입이 유리한 편이라 판단 됨.
목표 시장 : 민수 (국내, 해외) / 군납 (국내)
경쟁 업체 : 에반산업 [발목통증 완화용 깔창] : 23,000원
중국OEM (천연양모 깔창] : 8,000원
내사랑 빡빡이 (군용 실리콘 깔창) : 19,000원
시장성 분석


국내 신발 시장 규모

시장성 분석
출처 : 통계청
단위 : 전년 대비 상승 (%)


해외 신발 시장 규모

시장성 분석
출처 : IBIS WORLD
단위 : 억 (달러)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
충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음
내구성이 좋다
장기간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
키높이 기능

신발시장의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강세
산악동호회가 늘어나는 추세
기온에 따라 사용여부가 달라짐
다른 깔창에 비해 판매가격이 높음
진입 장벽이 낮은 편이다
경쟁 업체의 등장 가능성이 높음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온 변화

S
O
W
T
사업 SWOT 분석


시장 진입 전략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
민수 : B to B 방식 채용
(외주)
On-line 시장 진입
군납 : B to G 방식 채용
(정부조달)

시장 진입 전략

1. 자사는 다른 회사에게 PRESSOL 완제품을 공급



 더 자세한 내용(자료 출처) →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63077&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2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창업계획서] 기능성 깔창 (발열,제습기능) 제조업체 창업 사업계획서.pptx
키워드 : 창업계획서,기능성,깔창,발열,제습기능,제조업체,창업,사업계획서,올립니다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여행사 사업계획서
- 호텔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의류대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유기농 유자차, 창의적인 사업계획서, 중국 진출, 중국시장 특성, 사업계획, 운영계획, 구상 및 계획 분석, 특징, 관리, 조사분석
- 개인맞춤 의류,패션소품 쇼핑대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