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 헤어샵(미용실)의 마케팅

SMALL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 헤어샵(미용실)의 마케팅

 



목차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1.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일반적으로 헤어살롱에서 행하는 서비스상품에 대해 생각해 보면 무형의 서비스와 유형의 서비스, 두 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 구하려는 것은 맛있고 즐거운 분위기 등 무형의 것이 추가되지만 거기에는 원료라고 하는 유형부분이 있고 그것을 제조하는 조리과정이 있을 것이며, 미용산업에서 활약하는 컨설팅서비스에도 보고서라고 하는 유형부분이 존재하는 것처럼 뷰티살롱에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상품을 제공하거나 혹은 레스토랑보다 더 많은 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1)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1) 무형의 것
인테리어의 고급화, 음악의 제공,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 기대심리, 조직원의 친절 등

(2) 유형의 것
기술력, 고객의 만족 등

병원에서는 병을 고친다는 무형의 것을 얻으려 하지만 동시에 약이라는 유형의 부분이 있고 학교에서도 지식을 얻으려고 하는 무형부분에 대해 교과서와 칠판이라는 유형부분이 포함된다.


본문요약

... 본문 참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