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 헤어샵(미용실)의 마케팅
목차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1.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일반적으로 헤어살롱에서 행하는 서비스상품에 대해 생각해 보면 무형의 서비스와 유형의 서비스, 두 개의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레스토랑에서 구하려는 것은 맛있고 즐거운 분위기 등 무형의 것이 추가되지만 거기에는 원료라고 하는 유형부분이 있고 그것을 제조하는 조리과정이 있을 것이며, 미용산업에서 활약하는 컨설팅서비스에도 보고서라고 하는 유형부분이 존재하는 것처럼 뷰티살롱에서도 이와 같은 서비스상품을 제공하거나 혹은 레스토랑보다 더 많은 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1) 뷰티살롱의 서비스상품
(1) 무형의 것
인테리어의 고급화, 음악의 제공, 아름다움에 대한 요구, 기대심리, 조직원의 친절 등
(2) 유형의 것
기술력, 고객의 만족 등
병원에서는 병을 고친다는 무형의 것을 얻으려 하지만 동시에 약이라는 유형의 부분이 있고 학교에서도 지식을 얻으려고 하는 무형부분에 대해 교과서와 칠판이라는 유형부분이 포함된다.
본문요약
... 본문 참조
전체보기 ▶ 헤어샵 서비스마케팅 - 헤어샵(미용실)의 마케팅
출처 : 레포트매니아 자료실
반응형
LIST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 전략, 제휴마케팅 사례 및 분석 (0) | 2016.01.19 |
---|---|
★ PPT 우수자료 ★ 부동산 상권 분석 수내역 상권 소개, 수내역 상권 현황, 수내역상권 종합분석 (0) | 2016.01.19 |
(사업계획서) -토스트 전문점 - 고냥이 토스트 (0) | 2016.01.18 |
궁중요리음식점 사업계획서 및 창업계획서 (0) | 2016.01.18 |
글로벌 외식 산업 경영 사업계획서-테이크아웃 커피 및 케익 사업계획서 (0) | 2016.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