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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 전략, 제휴마케팅 사례 및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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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마케팅, 제휴마케팅 전략, 제휴마케팅 사례 및 분석



 

제휴마케팅,제휴마케팅전략,제휴마케팅사례및분석

제휴마케팅


목 차


제휴마케팅이란


웹 비지니스(상품 판매/광고) 촉진 기법의 하나로서, 웹 사이트 발행자(affiliate, publisher)가 그의 노력에 의해 파트너의 웹 사이트에 새로 방문자, 회원, 고객, 매출을 발생시키면, 그 웹 사이트 발행자는 소정의 보상을 받는 식의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제휴 마케팅의 수익방법은 사이트마다 각기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보상방식이 다르다)
제휴 마케팅은 전자 소매상들의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제휴마케팅의 종류 CPS(Cost Per Sale)

제휴 마케팅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인 아마존이 1996년 7월에 `Associates Program”이란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대중에게 처음 알려졌다.

‘아마존’은 CPS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CPS(Cost Per Sale) :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구매가 발생할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건당 지급금액이 비교적 크다.
제휴마케팅의 종류 CPA(Cost Per Action)
CPA(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고 홈페이지에 방문한 다음에 특별한 액션을 취하는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무료회원가입이나 이벤트 응모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CPA의 경우에는 고가의 품목을 다루는 사이트에서 주로 많이 쓰이게 된다.

그 외


-` CP Call : 광고주가 전화한 횟수에 따라 광고비를 책정

제휴마케팅의 용어들
머천트(Merchant) :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옥션, 지마켓, AK몰, 11번가 등)

어필리에이트(affiliate) : 온라인에서 광고를 통하여 수익을 올리려는 모든 사이트 즉 카페나 블로그를 통하여 수익창출을 하려는 경우 어필리에이트가 되는 것임

제휴마케팅의 사례 1.
` 롤링스톤의 제휴 프로그램 사례 `

롤링스톤은 전세계에서 가장 유력한 대중 음악 잡지 중 하나로, 인쇄 매체에서 얻은 명성을 인터넷에 재현하기 위해 1999년 대대적인 제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한다. ‘우리 사이트를 훔쳐봐(Steal Our Sites)’라는 제목으로 시작된 이 제휴 프로그램은 CPC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롤링스톤과 제휴관계에 있던 웹사이트들은 CPC를 통한 수익을 더 많이 올리기 위해 불필요한 트래픽을 양산

멀어저 가는 사이트의 방문객을 잡기 위해 콘텐츠를 이용한 제휴 프로그램을 만듬 롤링스톤은 업계 최고로 인정 받던 자사의 콘텐츠를 다른 웹 사이트들과 공유하면서 그 대가로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롤링스톤 웹 사이트로 유도하는 방식 채택
제휴마케팅의 사례 1. 분석
CPC 방식의 제휴 프로그램에서 완전히 탈피하기 위해서는 롤링스톤에게 매우 굳은 결심이 필요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과감한 결단 덕분에 롤링스톤은 CPC로 낭비되는 지출을 막으면서 오히려 더 긍정적인 제휴 마케팅 효과를 거둘수 있었다.

돈이 아닌 콘텐츠를 이용해 롤링스톤 웹 사이트가 가장 원하던 열성적인 음악팬을 더 많이 확보한 것은 롤링스톤 제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수확이었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2.


` 하나은행 & G마켓 `

2009년 하나은행과 G마켓은 제휴 프로그램을 하나 개발한다.
G마켓 결제 시 하나은행 계좌를 통해 결제할 경우(하나알뜰쇼핑이체) 결제 금액의 0.5%를 출금 계좌로 보상 해주는(최대 750원, 횟수 제한 없음)프로그램이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2. 분석


평균적으로 인터넷 쇼핑몰 카드 수수료는 약 2~3% 초반에서 결정이 된다. 때문에 0.5%의 보상은 절대로 손해보는 장사가 아니다.
이 서비스는 현금 이체를 주로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G마켓에서는 수수료를 보상해주지 않아도 되는 고객들에게 0.5%의 손실을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하나은행은 이 제휴를 통해서 요구불계좌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게 되는 이점이 발생한다.
이러한 형태의 제휴는 양사에게 모두 1% 미만의 수익증대를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3.


` 스타벅스의 성공 사례 `

스타벅스 코리아는 SK마케팅앤컴퍼리(M&C)에서 제공하는 ‘기프트콘’이라는 모바일 서비스를 활용해 2007년 1월부터 지난해 말까지 월 3 억원 정도의 추가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연간 36 억원에 달하는 신규 매출은 스타벅스 매장 4개를 개설한 효과와 맞먹는다고 한다.

선물 개념의 기프트콘은 일종의 온라인 상품으로 유, 무선 인터넷을 통해 소액 위주의 간단한 실물 선물을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사달라고 조를 수 있는 커머스형 메시지이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3. 분석
사례 3은 타겟의 특성을 잘 파악한 스타벅스의 성공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스타벅스 기프트콘의 조합은 스타벅스를 주로 이용하는 20~30대 직장인이 메신저와 인터넷, 휴대폰 사용에 능한 점에 착안한 아이디어의 출발점에서부터 나온 것으로 보여진다.

이처럼 주 소비자층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휴마케팅을 시도한다면 큰 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4.


` 호텔 제휴마케팅 `

기본적인 호텔 제휴마케팅은 다양한 호텔 패키지에 협찬으로 받은 업체 상품을 포함시킴으로써 호텔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제휴 업체는 자사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일종의 WIN-WIN 전략인 셈이다.
현재 국내 호텔 대부분이 제휴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그랜드 인터켄티넬탈, 웨스틴 조선 서울, W메리어트, 하얏트계열, 신라호텔 서울 등 소위 대형 호텔들은 공격적인 제휴마케팅을 통해 다각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들 호텔이 제휴마케팅수립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 ‘고객만족’이 담보되면서 금전적, 홍보적인 이익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다.



제휴마케팅의 사례 4. 분석


마케팅 차원에서 호텔과 제휴할 수 있는 상품은 무수하다.

어떠한 제품이더라도 고급스럽고 높은 브랜드 




 클릭 →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1074679&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8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제휴마케팅,제휴마케팅전략,제휴마케팅사례및분석.ppt
키워드 : 제휴마케팅,제휴마케팅전략,제휴마케팅사례,제휴마케팅사례및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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