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커피전문점 마케팅전략기획서 및 사업계획서

SMALL

 

커피전문점 마케팅전략기획서 및 사업계획서



목차

 

 기업소개


-선정이유
-경영이념
-경영목표

경영계획

환경분석


-시장구조 분석
-경쟁우위의 원천
-SWOT 분석을 통한 경쟁분석

경쟁사분석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스타벅스)
-STP 전략 ; 시장세분화,표적시장 선택,포지셔닝

- 5C 마케팅믹스
-Collaboration
-Contentware
-Commitment
-Channel
-Communication

본문요약


( 2 ) 추천 커피
“이런 분위기에는 이런 커피 어때요?”
고객개인 블로그에 자신의 기분 같은 아이콘으로 표시하여 그에 어울리는 커피를 추천.
( 3 ) 커피 프로포즈
“에스프레소 처럼 진하게 만나자”
커피에도 꽃말처럼 의미가 있고 특색이 있다.
연인을 위한 커피 선물, 간단한 메시지와 함께 전달
( 4 ) 직장인을 위한 커피 동호회 후원
“커피는 이렇게 만들고 이렇게 마십니다”
바쁜 직장인들이 사내나 사외에 동호회를 만들고 신청을하면 안내를 해주고 도구 같은 것들도 지원을 해준다. 온라인을 통한 오프라인의 관계 유지로 깊은 친밀도 유지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