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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크라제버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크라제버거 향후발전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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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크라제버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크라제버거 향후발전전략 제안  



크라제버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크라제버거 향후발전전략 제안 PPT


KRAZE BURGERS MARKETING

5. 크라제버거 마케팅 전략
매스티지 마케팅
팝아트 마케팅
로하스 마케팅
그린 마케팅
타임 마케팅
고객관계 마케팅
내부 마케팅
CRS 마케팅

6. 크라제버거 마케팅 실패 요인 분석 및 평가
-고급화 마케팅, 매스티지 마케팅의 실패
-메뉴, 서비스 상품의 품질 관리 실패
-무리한 사업확장의 실패

7. 크라제버거 향후 발전 전략
브랜드 사업의 집중화
브랜드 지속적인 고급화
서비스 프로세스 개발
적극적인 홍보
고객의 몰입과 재방문 활성화
1. 크라제버거 선정동기 및 소개
1-1. KRAZE BURGERS 선정동기
1-2. KRAZE BURGERS 소개

2. 국내 햄버거 시장 및 경쟁업체 분석

3. 대표이사 INTERVIEW

4. 크라제버거 마케팅 환경 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STP분석
...
KRAZE BURGERS MARKETING

5. 크라제버거 마케팅 전략
매스티지 마케팅
팝아트 마케팅
로하스 마케팅
그린 마케팅
타임 마케팅
고객관계 마케팅
내부 마케팅
CRS 마케팅

6. 크라제버거 마케팅 실패 요인 분석 및 평가
-고급화 마케팅, 매스티지 마케팅의 실패
-메뉴, 서비스 상품의 품질 관리 실패
-무리한 사업확장의 실패

7. 크라제버거 향후 발전 전략
브랜드 사업의 집중화
브랜드 지속적인 고급화
서비스 프로세스 개발
적극적인 홍보
고객의 몰입과 재방문 활성화
1. 크라제버거 선정동기 및 소개
1-1. KRAZE BURGERS 선정동기
1-2. KRAZE BURGERS 소개

2. 국내 햄버거 시장 및 경쟁업체 분석

3. 대표이사 INTERVIEW

4. 크라제버거 마케팅 환경 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STP분석
- 지각도
- 4P전략
목차


1-1. KRAZE BURGERS 선정동기
WHY


1-2. KRAZE BURGERS 소개


2. 국내 햄버거 시장 및 경쟁업체 분석

RED OCEAN

가격인하전쟁
무조건적 할인
과다 출점/초과공급
정크푸드(부정적인식)


3. 대표이사 INTERVIEW

햄버거는 정크푸드가 아니다.

햄버거는 요리다.

크라제 민병식대표 인터뷰 -


Q. 전국 지점(40개)이 모두 크라제버거 직원으로 운영한다고 하는데 맞나요

모두 본사 직원입니다. 그래야 안 무너지니까요. 제일 중요한 것은 좋은 음식을 만드는 것도 좋은 서비스이지만 결국은 사람이니까요. 모든 사업도 그렇겠지만 특히 외식업은 사람 한데 신경을 많이 써야 하기 때문에 전국 가맹점의 90%가 정직원입니다. 투자자나 외부에서 이런 부분에 많은 욕을 얻어먹죠.


멈춰 있는 회사가 아니고, 이익구조를 가져야겠지만 뭐 손실을 보고 있는 것도 아니고, 회사 목표가 맥도날드나 버거킹 되는 거니까요. 기존의 좋은 인재를 확보하는 것, 좋은 사람을 같기 위해서 제일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원이 400명입니다. 기존 아웃백스테이크 같은 레스토랑은 모두 외주형태로 용역업체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주인회사를 만들고 싶고, 그래서 오픈 멤버가 그대로 일하고 있어요. 1호점에서 매니저하고 주방에서 일하던 분들이 다 등기이사로 등록되어 있어요. 저 혼자 하는 사업이 아니다 보니 직원 분들이 그 만큼 중요합니다.

3. INTERVIEW


Q. 크라제버거만의 경영방식이 있나요

저는 모르겠습니다. 공부를 많이 한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제 경영원칙은“무조건 발로 뛰라” 많이 뛰는 자가 가질 수 있다고 봅니다. 본사 직원들도 사무실에 한 시간이상 자리에 앉아 있으면 혼을 내요. 매장을 나가 보거나, 다른 음식점을 찾아보라고 말이죠. 많은 음식점을 찾아가다 보면 배울 것이 있어요. 음식이 맛있다든지, 직원들이 친절 한다든지, 인테리어가 훌륭하다든지, 이처럼‘현장 경영’에서 배울 것이 있다고 봅니다. 현장을 많이 돌아다니는 사람이 저희가 해야 할 일이라고 봐요.
(“직원을 얼마나 알고 있나요”라는 질문에) 예전에는 150명까지 매장직원들 인적 사항까지 “부모가 없는지 있는지, 그 밖에 가족사항에 대해서” 말이죠. 크라제는 사내 결혼을 권장하고 있어요 그렇다 보니, 사내 결혼이 매월 2~3쌍 식 하고 있어요.
외식업의 특성상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장려하게 되었다고 한다.

3. INTERVIEW


Q. “크라제버거를 먹는다”고객분들에게 어떤 의미를 제공하나요

‘가치’를 준다고 봅니다. 단순하게 크라제버거가 브랜드화 되지 않았다면 이 정도의 햄버거를 만들 수 있는 회사는 많다고 봅니다. 어떤 집을 찾아가서 먹어봤는데 저희 것보다 더 맛있어요. 크라제버거를 먹는 것은 “단순히 햄버거를 먹는다 보다는 요리를 먹는다 라고 볼 수 있어요. 포크와 나이프를 주면서 햄버거 가게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은 다 누릴 수 있게 말이죠.
EX)일례로 2004년 2호점(청담동)을 맥도날드 옆으로 옮기려고 할 때 직원들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반대를 했어요. 너무 위험하다는 거고, 가격차이가 크다는 겁니다. 근데 “저는 꺼꾸로 생각했어요” 전 지금도 부동산 개발을 100% 제가 다 진행합니다. 제 생각의 브랜드 가치는‘청담점에 여자 친구를 데리고 맥도날드 갔을 때보다 크라제버거 갔을 때 더 기죽지 않고 갈 수 있는데” 말이죠. 이렇게 옮기자마자 매출이 2배씩 뛰었어요. 여자 친구랑 크라제버거 매장에서 먹을 때 전혀 창피해 하지 않는다”사주면서도,“베니건스에서 고기를 먹는 거랑 크라제버거에서 먹는 거랑 결코 문화적인 차이가 뒤지지 않는다”는 겁니다.
3. INTERVIEW


Q. 한국에서 ‘크라제’ 브랜드 가치는 어디까지 와 있다고 보나요

한국에서 크라제라는 외식업체 브랜드는 이길 수 없다고 자신합니다.
건방지게 들으실 수도 있지만, 매출이 250억원 인데, 250억짜리 사장이라고 생각지 않고, 2조 5천억원짜리 회사의 사장이라고 생각하고 일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기업이 만든 많은 외식업체보다 브랜드화 면에서는 1등이라고 자부하고요, 해외에 나가서도 자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해외매장 진출예정)

3. INTERVIEW


Q. ‘크라제버거는 햄버거를 가장 한국적으로 만들었다’라고 하시는데
어떤 의미인가요

햄버거라는 음식이 김치찌개는 아니지만 우리가 만든 소스, 빵은 가장 한국적인 맛을 내려고 했던 거구요. 미국에서는 딱딱한 빵을 좋아하는데, 한국에서는 부드러운 빵을 선호하니까 그렇게 만들려고 했고요. 소스도 다른 것에서 한 것은 단맛이 없어요, 쓴맛과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톡 쏘는 맛이 강한데, 저희는 완전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63515&sid=hyeok9999&key=%B3%BB%BA%CE%B8%B6%C4%C9%C6%C3



[문서정보]

문서분량 : 33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크라제버거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마케팅실패 요인분석과 크라제버거 향후발전전략 제안 PPT.pptx
키워드 : 크라제버거,마케팅,SWOT,STP,P전략과,마케팅실패,요인과,향후발전전략,제안,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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