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헬스클럽 + 보충제판매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및 마케팅기획안
자료 (압축파일).zip
[창업계획서] 헬스클럽 + 보충제판매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및 마케팅기획안
` 목차 `
1. 사업소개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체 이름선정
(3) 사업슬로건
(4) 사업모델선정
(5) 로고제작
(6) 차별화된 요소
2. 마케팅전략
(1) 타겟고객 분석
(2) 경쟁자분석
(3)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1) 부위별 집중관리 프로그램
2) 헬스보충제 판매
3) 차별화된 출석제도
3. 사업전략
(1) 고객관리전략
(2) 전환장벽 구축
(3) 특별한 서비스 제공
(4) DB 마케팅
4. 인지도 올리기위한 방안
(1)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
(2) 브랜드 인지도의 전략적 가치
(3) 인지도 향상전략
1) 커뮤니케이션 차별화
2) 브랜드 심벌
3) 광고와 홍보방안
4) 행사후원
5) 반복기법
5. 기존회원 유지위한 전략
(1) 교육
(2) 서비스전략
(3) 신뢰성 상승위한 전략
(4) 회원관리 전략
(5) 직원 동기부여 전략
1. 사...
헬스클럽 + 헬스보충제 판매사업
창업계획서
` 목차 `
1. 사업소개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체 이름선정
(3) 사업슬로건
(4) 사업모델선정
(5) 로고제작
(6) 차별화된 요소
2. 마케팅전략
(1) 타겟고객 분석
(2) 경쟁자분석
(3) 차별화된 마케팅전략
1) 부위별 집중관리 프로그램
2) 헬스보충제 판매
3) 차별화된 출석제도
3. 사업전략
(1) 고객관리전략
(2) 전환장벽 구축
(3) 특별한 서비스 제공
(4) DB 마케팅
4. 인지도 올리기위한 방안
(1) 브랜드 인지도의 개념
(2) 브랜드 인지도의 전략적 가치
(3) 인지도 향상전략
1) 커뮤니케이션 차별화
2) 브랜드 심벌
3) 광고와 홍보방안
4) 행사후원
5) 반복기법
5. 기존회원 유지위한 전략
(1) 교육
(2) 서비스전략
(3) 신뢰성 상승위한 전략
(4) 회원관리 전략
(5) 직원 동기부여 전략
1. 사업소개
(1) 사업추진배경
높아지는 기대수명과 함께 다가오는 고령화 시대에 맞물려 사람들은 점점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운동, 균형 잡힌 식생활, 금연과 절주, 의사와 정기적인 상담과 검진 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행동을 통한 건강증진에 대한 정보욕구도 커지고 있다. 더불어 매스컴에 쉽게 부각되는 연예인들의 몸매대한 잦은 노출과 이에 따른 청소년들의 관심 증가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는 더욱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건강식품 및 운동, 자기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 하고 있고 이 산업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산업의 성장과 문화의 추세에 맞게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맞는 건강보조제도 함께 판매하는 헬스장(CHU - Change Human Unhealthy)을 브랜드화하기로 하였다. 사실 주변에서 쉽게 헬스장을 찾을 수는 있지만 어떠한 헬스장도 아직 브랜드화 되지 못하였다. 이러한 점을 인지하여 헬스장을 다른 산업들처럼 브랜드화를 시도하기로 하였다.
(2) 사업체 이름선정
헬스장 브랜드명을 정하는데 있어 가장 먼저 고려한 점은 고객에게 쉽게 기억되고 어렵지도 생소하지도 않은 브랜드명을 선정하는 것이었다. 한번 듣고도 쉽게 인지되고 친근하게 다가 갈수 있는 단어들을 생각해 보았다. 그래서 만들게 된 것이 ‘CHU‘ 영어 단어로 해석 되면 ‘뽀뽀‘라는 의미로 만들게 되었다. CHU의 속뜻을 보게 되면 LG라는 브랜드가 Life`s Good 이라는 것으로 풀이 되듯이 우리 헬스장은 몸에 변화를 주고 건강을 증진시키려는 목적을 담아 ’Change Human Unhealthy’ - 사람의 건강하지 않은 몸을 변화시키다. 라는 뜻으로 해석 된다.
(3) 사업슬로건
브랜드 슬로건 역시 브랜드 네임과 같이 소비자에게 쉽게 각인되고 그 브랜드하면 다음으로 떠오르게 되는 문장을 뜻하게 된다. 대표적인 것이 나이키의 `Just do it`이라는 문구인데 우리 조 역시 영어 문장을 활용하여 Take Chu, Take the world - CHU를 가지면 세상을 가진다. 라는 의미로 해석 할 수 있다. 이는 우리 헬스장을 이용하게 되면 세상을 가진다. 즉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는 뜻을 함의 하고 있다.
(4) 사업모델선정
브랜드를 홍보 할 때 모델 선정은 중요한 요소이다. 각종 매스컴에 노출을 시켜 광고를 할 수도 있고 이미지를 활용하여 전단지를 만들어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다가 갈 수도 있다.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일반인보다는 유명 연예인을 활용한 홍보가 좀 더 효과적일 것이라 생각하여 몸짱과 관련된 연예인 2명을 선정하였다.
여성모델 - 유승옥은 요즘 몸짱으로 가장 핫한 여성 중 한명이다. 그녀는 동양인 최초로 머슬마니아 톱5에 진출하며 이름을 알렸고 그 후 각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하여 몸매 관리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더바디쇼라는 프로를 통하여 여성들에게 몸매관리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어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뽑히고 있다. 그녀가 브랜드 모델이 된다면 많은 여성소비자들이 관심을 갖게 될 것이고 그녀가 출연하는 프로에 우리 상품이나 헬스장 브랜드가 노출 된다면 더욱 큰 홍보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남성모델 - 이수혁은 모델 겸 배우이다. 그는 이미 각종 드라마 및 예능프로그램에서 상반신 노출로 몸짱 배우임을 입증하였다. 하지만 그의 과거사진을 보게 되면 운동을 통한 엄청난 노력을 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2장의 사진은 그것을 입증하는 사진인데 운동을 통한 다부진 몸을 얻게 된 것이다. 그가 모델이 된다면 남성 소비자에게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줄 수 있고 이수혁을 통하여 사인회 및 각종 이벤트 행사를 치르게 된다면 여성소비자도 끌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수혁의 운동 전/후 사진비교
(5) 로고제작
(브랜드 로고 이미지)
브랜드 네임(CHU)와 네임과 연상되는 키스마크를 넣어 소비자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6) 차별화된 요소
1) 우리 헬스장의 브랜드 개성을 보면 다른 헬스장과 가장 큰 차별화를 보자면 집중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고객들마다 단련시키고 싶은 부위가 따로 있을 것이고 이러한 부분만 특별 관리 해주는 프로그램도 많지 않다.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헬스장 내부 자체도 부위별 운동실을 따로 만들어 가슴만 운동하는 방을 따로 만들고 기구 역시 그 부위의 도움이 되는 것들만을 놓아둔다.
2) 두번째 차별화 요소는 보충제의 개발 및 판매이다. 국산/수입 제품사이에서의 고민과 여러 부작용들 때문에 보충제를 이용하는데 있어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이러한 점을 착안하여 유기농 제품의 보충제를 만들어 고객들에게 제공하면서 건강에 대한 걱정을 없애고 또한 이 제품은 우리 헬스장의 컨셉인 부위별 집중프로그램에 맞추어 부위별 보충제를 만들어 팔 근육 전용 보충제, 가슴근육 전용 보충제 같은 제품을 생산한다.
3) 세번째 차별화 요소는 헬스장 출석의 차별성이다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111151&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8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창업계획서] 헬스클럽 + 보충제판매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및 마케팅기획안.hwp
키워드 : 창업계획서,헬스클럽,+,보충제판매사업,창업,사업계획서,마케팅기획안,자료실,및
[추천자료]
-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PC방 빈자리찾기 어플 개발 창업 사업계획서
- 영화투자제안서
- 사업계획서- 신규사업 사업성 검토
- [사업계획서] 부산내 민박업체(외국인관광객대상)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오토캠핑장 (글램핑) 창업 사업계획서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창업계획서 ] 싱글족대상 1인식당 창업계획서 올립니다 대학교앞 혼자먹는 1인식당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 창업계획서 ]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업로드 개인 맞춤여행 서비스제공 여행사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창업계획서 ] 커피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PPT 올립니다 카페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
[ 창업계획서 ] 퓨전주점 사업계획서 자료실 프리미엄 주점 창업 사업계획서 PPT (0) | 2016.01.17 |
[ 창업계획서 ] 코인노래방 사업계획서 ( 대학앞 동전노래방 창업 사업계획서) (0) | 2016.01.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