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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창업이야기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본사) 평가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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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본사) 평가 기준 ]

 

공정거래위원회에 정보공개서를 등록하고 사업을 영위하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3500여 개에 달하고, 그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브랜드 중에 성공적 가맹사업을 영위하는 수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막연히 창업을 생각하고 준비하다가 막상 구체적으로 업종, 아이템, 가맹본사 등을 결정하고자 하면 고민되는

부분이 하나 둘이 아닐텐데요. 특히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중에는 창업 희망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심

각한 함량 미달의 문제를 안고 있는 곳이 존재하는 바, 성공 창업을 위해서는 최소한 다음과 기준으로 프랜차

이즈 가맹본부(본사)에 대한 검증을 거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회사에 대한 개략적인 사항

 

- 가맹본부(본사)의 연혁, 자본력, 매출액, 직원수 등

- 가맹 본사 대표의 경력, 경영 마인드, 업종 전문성 기타 경영 능력

 

◆ 가맹 사업 운영 현황

 

- 가맹점 모집 방식, 가맹점 수의 증가 정도

- 가맹점 운영 현황, 폐업률

 

 

 

 

◆ 업종, 아이템의 시장성 및 전망

 

- 업종, 아이템의 라이프사이클 파악

- 중장기적 운용 가능성, 계절별 매출 등락 정도

 

◆ 브랜드 경쟁력

 

- 주요 경쟁 브랜드 분석

- 가맹 본사의 성공 전략, 차별화 방안

 

 

 

◆ 총 창업비용 및 세부적 구성

 

- 가맹 본사에서 요구하는 가맹비의 적정성 및 세부 항목

- 가맹점 개점후의 추가적 비용

 

◆ 가맹점의 수익 구조, 수익 규모

 

- 가맹 본사에서 제시하는 예상 수익의 적정성 및 산출 근거의 타당성

- 최고 매출 가맹점의 매출, 순이익 및 가맹점 입지/규모에 따른 수익 구조의 차이

 

 

 

◆ 가맹본부(본사)의 지원 내용

 

- 가맹점 개점 전후의 구체적 지원 사항

- 정기 교육, 판촉활동 등

 

◆ 가맹본부(본사)의 경영(마케팅) 전략

 

-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의 효과적 채널, 실행 횟수, 광고비 예산

- 가맹점의 예상외 매출 부진시, 이의 극복을 위한 활성화 지원 방안

- 가맹점의 극도의 매출 부진시 가맹점 폐업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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