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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살아가는이야기/ 돈돈경제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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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이 슬 Fresh MARKETING

개요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SWOT분석
4.STP분석
5.4p mix


1.기업소개


(1)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 연혁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참 이 슬 Fresh MARKETING

개요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SWOT분석
4.STP분석
5.4p mix


1.기업소개


(1)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 연혁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 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 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안에 드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확장 과 90년대 중반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대선 비자금 문제, INF한파등으로 인해 많은 계...
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 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 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안에 드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확장 과 90년대 중반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대선 비자금 문제, INF한파등으로 인해 많은 계...
참 이 슬 Fresh MARKETING

개요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SWOT분석
4.STP분석
5.4p mix
1.기업소개
(1)기업선정 이유 및 기업 연혁

진로는 1924년 순수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회사로서 현재 동남아시아,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소주와 매실주, 인삼주 등을 수출하고 있으며 92년 600만 달러에 이어 99년 7천만 달러 등을 목표로 세우고 지속적 성장을 거듭해온 회사다. 단일 주종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제품을 생산하는 진로 이천공장은 1일 300만병의 진로소주를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세계 50 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70년 이후부터 지속적인 성장을 해온 진로는 주류 사업뿐만 아니라 유통, 식품, 교통, 건설등 계열사를 꾸준히 확장했으며, 1990년 초에 재계 20위안에 드는 기업으로 발돋움 했으나. 무리한 기업확장 과 90년대 중반이후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대선 비자금 문제, INF한파등으로 인해 많은 계열사를 축소, 매각하여 현재에는 주류사업인 (주)진로만 남게 되었다. 또 요즘에는 진로와하이트가 국내 최고의 대표적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일본자금 이 들어왔다는 식의 루머가 돌았었다.하지만 진로측은 일부 경쟁사들이 판매에 급급한 나머지 비상식적이고 치졸한 유언비어 이었다고 주장하였다.


저희조가 진로라는 기업을 조사한 이유는 대한민국 사회는 술을 빼고는 이야기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도권과 전국 일대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진로의 참이슬을 분석해 봄으로써 마케팅에 대해서 좀 더 심화하여 알 수 있게 한다.

(2) 경영자 및 경영철학

현재 경영자 윤 종웅 氏로 진로의 경영 철학은 `불굴의 도전정신과 창조적인 마인드,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세계적인 주류 기업으로 도약해나갈 것입니다.` 라고 밝히고 있다.

1924 .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창립(10월 3일)
소주 진로 생산, 판매
1970. 12 진로,삼학 제치고 소주시장 1위 등극
1977. 11 진로소주 일본시장 진출
1988. 10 참이슬 출시
1999. 06 참이슬 미국시장 진출
2004. 04 참이슬 창사이래 최고 M/S 56% 달성
09 국가고객만족도(NCSI) 7년 연속 1위
2005. 02 일본소주시장 7년 연속 1위
2006 진로, 5년 연속 세계 증류주시장 판매 1위
2006. 05 참이슬 100억병 판매 돌파
2006. 08 하이트-진로 그룹사명 확정 참이슬 FRESH 신제품 출시
2007. 01 참이슬 FRESH 시작장애인 점자표기
02 참이슬 FRESH 5억병 돌파
04 윤종웅 신임사장 취임
2009. 03 진로제이 리뉴얼(18.5도) 출시
12 참이슬 리뉴얼 출시
2.환경분석
(1) 자사분석
제품명 : 참이슬 Fresh
용량 : 360ml
도수 : 19.8%
출시일 : 2006년 8월 26일
제품 분류 : 증류수, 희석식 소주
공급가격 : 780원 / 할인매장가 800-900원 /
음식점 3000-4000원
제품 원류 및 특징 : 천연 대나무 숯 여과 공법을 거친 알칼리 소주
판매량 : 참이슬 출시 7년 7개월 만에 국내 판매량 100억병 돌파
-주주현황


- 2005년 대한민국 대표 주류기업 하이트-진로 그룹출범 후 미래 주류시장 선도를 위한 준비를 하며 소비자의 니즈와 wants를 반영하여 참이슬 프레쉬 런칭. 참이슬 프레쉬는 하이트-진로 라는 기업의 새로운 출발을 내포하고 있으며,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수용하고 소주 본연의 맛을 유지하되 기존 참이슬과의 차별화를 두었다.

`참이슬 프레쉬 런칭`

1) 진로의 무한 순수주의로 대표되는 “깨끗함” 정통성 유지
2) 80여년 동안의 소주 제조 Know-how를 바탕으로 특허받은 기술을 토대로 주질의 안정성 강화
3) 자연과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반영
특허받은 정제기술로 빚은 맛이 깔끔하고 깨끗한 천연 대나무 숯 알칼리 소주

- 2010년 11월 국내 주류로는 처음으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으로부터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탄소성적표지제도는 제품의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해 제품의 친환경성을 인증하는 제도다. 참이슬은 지난 4월부터 탄소 데이터 수집 기간을 거쳐 탄소성적표지 인증 최종 심의를 통과했다.
(2) 거시적분석
주 5일제 근무로 여가시간 증대 → 회식문화 증가 및 건강 소홀 → 웰빙문화 개발 및 건강인식 증대

- 사회적으로 건강과 웰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급증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로 인한 여성 음주 증가
- 소주의 저 도수화 지속

진로 참이슬
2001년 22도
2006년 2월 20.1도

두산 산
2001년 22도
2004년 21도

금복주 참스페셜
2002년 21.5도
2004년 21도
(3) 과업분석
1) 산업 분석
- 산업의 성장 추이

2) 소비자 분석
: ①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대 → 가격 이익에 대한 건강 추구
②여성 음주 인구의 증가 → 좀 더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Needs 발생
③음주 Needs 의 변화
스트레스해소 →커뮤니케이션의 매체 (소주의 진부성에 대한 탈피)
④남성화 → 여성화

소비자의 구매 형태 변화
- 합리적인 구매
- 저렴하고 건강에 유익한 제품 추구
- 삶의 질 향상 추구

소주 소비자 변화
1) 자연화(건강중시)
- 자연과 건강을 생각하는 사고 확산
- 술을 마시더라도 건강을 생각
- 간단히 즐기며 마시는 문화로 변화
2)다양화
- 급속한 사회변화에 따른 성장배경의 차이로 인한 다양한 생활양식 생성
- 소비의 주체 다원화, 소비자의 욕구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1072496&sid=hyeok9999&key=%C0%CE%BB%EF



[문서정보]

문서분량 : 2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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