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 창업계획서 ]개인맞춤 의류,패션소품 쇼핑대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SMALL

 

 개인맞춤 의류,패션소품 쇼핑대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퍼스널쇼핑 사이트창업

사업계획서

CONTENTS


1. 사업개요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소개
① 사업의 내용
② 서비스 특징
③ 브랜드 전략
④ 사업구조
⑤ 사업 목표
⑥ 사업의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S.O 전략의 도출
-S.T 전략의 도출
-W.O 전략의 도출
-W.T 전략의 도출
⑦ 포트폴리오 전략
⑧ 사업확장전략

2. 사업 환경분석
1) 시장 환경분석
2) 경쟁 환경분석
3) 고객 분석

3. 사업 실행방안
1) 사업 로열티 형성전략
① 브랜드 로열티 형성 전략
② 인지도 향상 전략
③ 품질 전략
2) 마케팅 전략방안
① 내부 마케팅 전략
② 외부 마케팅 전략
3) 사업확장계획
4) 글로벌 전략방안
5) 커뮤니케이션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1. 사업개요

1) 사업추진배경
...

퍼스널쇼핑 사이트창업

사업계획서

CONTENTS
1. 사업개요
1) 사업추진배경
2) 사업소개
① 사업의 내용
② 서비스 특징
③ 브랜드 전략
④ 사업구조
⑤ 사업 목표
⑥ 사업의 SWOT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S.O 전략의 도출
-S.T 전략의 도출
-W.O 전략의 도출
-W.T 전략의 도출
⑦ 포트폴리오 전략
⑧ 사업확장전략

2. 사업 환경분석
1) 시장 환경분석
2) 경쟁 환경분석
3) 고객 분석

3. 사업 실행방안
1) 사업 로열티 형성전략
① 브랜드 로열티 형성 전략
② 인지도 향상 전략
③ 품질 전략
2) 마케팅 전략방안
① 내부 마케팅 전략
② 외부 마케팅 전략
3) 사업확장계획
4) 글로벌 전략방안
5) 커뮤니케이션 전략

4. 결론 및 시사점
1. 사업개요

1) 사업추진배경

인간생활의 가장 중요한 3가지라고 하면 ‘의, 식, 주’를 꼽는다. 이는 생활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동시에, 과거부터 이어져서 현재의 모습을 갖춘 문화생활의 기본이 되는 토대이다. 이 중에서 첫 번째로 일컬어지는 ‘의’, 옷의 역할은 시간에 지남에 따라 변화하였다. 과거 원시시대 때 인류는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보온품, 또 위험한 상황에서의 갑옷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대체품의 역할로서 자신들이 잡은 맹수의 가죽을 옷으로 걸쳤다고 한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현대사회는 복잡해졌다. 다른 사람들과 빈번하게 교류를 맺으며 끊임없이 상호전달과정을 행해야 하는 인간은 사회적으로 참여하는 정도가 증가하였으며, 신체적 매력이나 외모에 더욱 관심을 쏟으며 특정 수단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려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되었다. 특히, 의복은 자신의 욕구를 만족시켜주고 자신을 표현하는 대표적 수단으로 선택되었다. 즉, 집단조직내의 타인과의 끊임없는 상호전달과정 속에서 의복은 신체를 보호하는 차원을 뛰어넘어 복잡한 의미를 갖게 된 것이다. 영국의 의상심리학자 존 칼 플루겔(J.C.Flugel)은 의복을 단순한 외적 부속물이 아니라 사회적 인간 존재의 핵심으로 다루어야 한다고 하였다.


즉, 현재 의복은 개인을 보호하고 내면, 외면의 양면적 특성을 나타내 줄 뿐만 아니라, 인간의 심층에 깔려있는 자아의식을 표현하고 인간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수단으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착용자의 신념, 태도, 가치관, 성격 등을 표현하는 의복은, 개인의 신체적 특징을 잘 표현해 주기도 하며, 착용한 스타일에 따라 착용자의 콤플렉스를 보완시켜주는 등 이제 현대 사회에서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동시에 상대방을 평가하는데 있어서 주요 평가수단이 되었다.


이렇듯, 인간관계에 영향을 주는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로서 사람의 첫인상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의복은 날로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패션트렌드를 일반인이 파악하는 것은 쉽지 않다. 또, 일분일초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때로는 의복을 살 시간적 여유가 없기도 하다.
그래서 바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시간적 압박을 받지 않는 동시에 트렌드에 맞는 패션을 제공하여 그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하는 생각에서 이 브랜드를 만들게 되었다.


2) 사업소개

브랜드의 이름은 CODY-FIX이다. 오프라인에서 소수에 한해서 제공하던 퍼스널쇼퍼 서비스를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게 한 아직은 국내에 도입되지 않은 새로운 콘셉트의 서비스산업이다. 지금부터 CODY-FIX가 무엇인지, 그리고 제공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한다.

① 사업의 내용

현재 일부 백화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인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의 개념에서 따와서 그 형태를 변형시켰다. 퍼스널 쇼퍼란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고객의 쇼핑에 동행, 다양한 상품을 추천하고 설명하면서 고객 개개인의 맞춤형 쇼핑을 도와주는 전문 쇼핑도우미를 말하는 말이다. 미국에서는 1980년대부터 백화점을 중심으로 일대일 패션상담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00년대 들면서 충성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중요시되면서 백화점의 VVIP고객들을 대상으로 도입된 서비스 형태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V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일반인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서비스 형태이다. 그래서 코디픽스는 기존의 폐쇄적이었던 고객의 범위를 일반인까지 확대하였으며,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제공하여 많은 고객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온라인을 통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제공하는 것 보다 소비자들에게 저렵하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그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다.


제공하는 상품의 가격대는 초저가 인터넷 의류부터 온라인에서는 구입이 불가능한 백화점 브랜드 의류까지 다양하다. 이는 개개인이 의류에 소비하는 돈의 비중이 다르며 패션에 매기는 가치가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현상이다. 이에 코디픽스에서는 제공 상품의 가격대의 범위를 넓게 하여 다양한 소비층의 사람들이 서비스를 거리감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림 1-1] 현재 외국에서 이루어지는 Personal Shopping1)

② 서비스 특징

코디픽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퍼스널 쇼핑(Personal Shopping)` 서비스이다. 실패하지 않는 쇼핑을 위해 쇼핑전문가가 고객의 예산 안에서 규모 있는 쇼핑을 도와주는 것을 퍼스널 쇼핑이라고 하며, 이러한 퍼스널 쇼핑을 도와주는 사람을 퍼스널 쇼퍼라고 한다. 퍼스널 스타일링과 함께 퍼스널 쇼핑은 고객의 취향과 예산, 스타일링 등을 고려해 이루어지며 고객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토대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per)라는 직업은 최근 10여년 사이에 생겨나고 성장하고 있는 직업이다. 사전적 의미는 ‘개인 쇼핑 상담원’으로서, 의미 그대로 개인을 위한 쇼퍼, 개인의 이미지, 패션 분석에서부터 상담, 그리고 어울리는 스타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90661&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6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개인맞춤 의류,패션소품 쇼핑대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개인맞춤,의류,패션소품,쇼핑대행업체,창업,사업계획서



[추천자료]

- [창업계획서] 카페 실시간 자리예약서비스 어플 사업계획서 PPT
- [경영,경제] 사업계획서 - 호프집 사업
-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해외관광객 대상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PPT
- [사업계획서] 파티플래닝 업체 (파티컨설팅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야채웰빙쥬스 테이크아웃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