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살아가는이야기/ 돈돈경제투자

Ray : 초현실주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불스아이0717 2016. 1. 18. 15:40
SMALL

Ray : 초현실주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Ray : 초현실주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초현실주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초현실주의 목차 1)초현실주의 (lesurrealism) 개념 2)기법소개 ①데칼코마니 decalcomanie 데페이즈망 depaysement 꼴라주 collage 오브제 objet 자동주의 automatisme 프로타주 frottage 레이요그램 rayogram 3) 작가소개 ① 호안 미로 (Joan Miro) 막스 에른스트(Ernst, Max) 르네 마그리트 (Rene Magritte) 만 레이 (man ray) 달리 (Dali, Salvador`) 안드레 마송 (AndrMasson) 조르지오 데 키리코(Giorgio deChirico) 1)초현실주의 (lesurrealism) 개념 ①짧게 보는 초현실주의 (超現實主義) 초현실주의의 뿌리 ③초현실주의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④초현실주의의 표현 ...초현실주의
목차

1)초현실주의 (lesurrealism) 개념

2)기법소개
①데칼코마니 decalcomanie
②데페이즈망 ?depaysement
③꼴라주? ?collage??
④오브제? objet?
⑤자동주의? automatisme
⑥프로타주? frottage
⑦레이요그램 rayogram

3) 작가소개
① 호안 미로 (Joan Miro)
② 막스 에른스트(Ernst, Max)
③ 르네 마그리트 (Rene Magritte)
④ 만 레이 (man ray)
⑤ 달리 (Dali, Salvador>)
⑥ 안드레 마송 (Andre Masson)
⑦ 조르지오 데 키리코(Giorgio de? Chirico)
1)초현실주의 (lesurrealism) 개념

①짧게 보는 초현실주의 (超現實主義)
②초현실주의의 뿌리
③초현실주의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④초현실주의의 표현


초현실주의 (lesurrealism) 개념

①짧게 보는 초현실주의 (超現實主義)
현실을 초월한 세계를 탐구하고 표현함을 목적으로 하는 주의
1920년대 다다이즘→프랑스 예술계에 일어난 新 예술 경향임


②초현실주의의 뿌리
1.1924년 다다운동(Dadaism)이 시들고 초현실주의가 등장.
▶제 1차 세계대전 후, 다다이즘의 파괴적인 태도에 만족할 수 없던
브르통, 아라공, 엘뤼아르, 수포, 페레, 데스노스 등이
‘쉬르레알리슴 혁명’ 을 통해 문학 운동을 펼침

2.초현실주의의 근본 뿌리는 입체파 운동:
상상적, 비현실의 공간 이용
→ 입체파가 가지고 있는 간접적 입체주의 계열 잇는
공간파악 특색이 초현실주의에 들어남

입체파: 피카소_ 아비뇽의 처녀들1907

프로이트 (Freud , 1856-1939)
③초현실주의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1)프로이트 등이 밝혀낸 무의식의 세계가 지금까지
문학에서 이용되지 않은 재료와 방법을 제공한다고 믿음

2)무의식의 세계 내지는 꿈의 세계의 표현을 지향하는 20세기의
문학·예술운동의 초현실주의:
▷이성의 지배를 받지 않는 공상·환상의 세계를 중시

④초현실주의의 표현
1)소재: 부분적으로 꿈·광기·최면·중독에 대한 관심 등

2)‘현실’에 대한 이해에 대해 변화 시도:
예)무의식적이고, 비논리적인 형식의 예술작품들
우연한 영감통한 창작 작품, 몽상적 환상의 이미지들로 창조

3)주제: 1.본능적인 것 들에 대한 것 예)본능적 성욕에 대한 것
2.미학과 도덕이 발전하기 이전의 예술과 광적인 것,
3.도착심리, 이상심리에도 관심

4)無 구별: 초현실주의는 장르의 구별을 반대
문학과 기타 예술의 구별을 없게 하려함.
2) 초현실주의 기법 소개

①데칼코마니 decalcomanie
②데페이즈망 ?depaysement
③꼴라주? ?collage??
④오브제? objet?
⑤자동주의? automatisme
⑥프로타주? frottage
⑦레이요그램 rayogram

초현실주의 기법 1) 데칼코마니(decalcomani) =전사법(轉寫法)
1)도밍게스에 의해 창안 1935년 과시(Gouache, 불)‘


2)데칼코마니 순서:
①종이 위에 그림물감을 바름
→그것을 두 겹으로 접음
or 다른 종이를 그 위에 겹침
→압착했다 떼어냄
②거기에 색다른 채색상태가 생겨 다양하고 환상적인 효과가 나타남

3)데칼코마니를 최초로 이용한 작품:
①2차세계대전 직전의 시기에 막스 에른스트가 이용
→쉬르리얼리즘의 중요한 표현 수단이 됨
1)데칼코마니 작품감상 패각의 꽃(1929) 에른스트
초현실주의 기법 2) 데페이즈망[Depaysement]
①데페이즈망의 뜻:
‘위치를 바꾸어 놓는다’는 뜻의 ‘전위’ 혹은 ‘전치’란 미술용어

◎고정관념으로는 파악하기 어려운 사물들의 엉뚱한 결합이 낯설지만,
신선한 이미지를 생산하고 있을 때 쓰는 말
낯익은 물체라도 그것을 엉뚱한 장소로 옮겨 놓으면 전혀 다른 생명력을
가진 새로운 사물로 태어나게 되는 이치를 설명


②낮과 밤이 하나의 화폭에 공존하는 모순의 조화를 상징하는 ‘빛의 제국’등
대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면서 전위, 결합을 통해 대상세계와는 다른 세계를
만듬


더페이즈망 작품 1) 이미지의 배반(The Treachery of Images) 1953 르네마그리드 그림안에 쓰인 글 해석 :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
더페이즈망 작품 2) 아르곤의 전투(The battle of argonne) /1959 / 르네 마그리드
초현실주의 기법 3) 꼴 라 주 ( collage )
①`꼴라쥬(Collage)‘의 뜻:
화면에 인쇄물, 천, 쇠붙이, 나무 조각 등 여러 가지를 붙여 구성하는 회화 기법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1058168&sid=hyeok9999&key=Ra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3 Page
파일종류 : PPT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초현실주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키워드 : 초현실주,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자연과학] [방사선] X -ray Photoelectron Spectroscopy [XPS]재료 분석법
- 기아자동차레이,기아자동차마케팅전략,레이마케팅전략,레이분석,RAY
- [자연과학][고체물리] X- ray diffractometer [XRD] 의 구성
- 기아자동차 국내박스카(Ray)의 상황분석과 컨셉도출, 전략시행 및 결론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