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 창업계획서 ] 1인 고객 전문 음식점 사업계획서

SMALL

 

[ 창업계획서 ] 1인 고객 전문 음식점 사업계획서



1인고객 전문 음식점 사업계획서

1인고객 전문 음식점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1` 사업 개요
1. 회사개요
회 사 명
이츠 오케이 식당
설 립 년 월 일
2012년 4월 3일
사업자등록번호
○○-○○-○○○○
대 표 자
김태훈



본 사
서울
공 장
○○ ○○구 ○○동 ○○-○○ (전화 : ○○-○○-○○○○ )
업 종
식당업 (혼자 먹는 학생식당)
생 산 품 목
맛, 영양, 청결의 식단 제공
주 거 래 처
대학생

2. 경영철학

학생 모두가 행복한 식당, 부담 없는 식당, 맛과 영양, 청결을 자부하는 식당, 혼자 즐겨 먹는 식당으로써 무엇보다 혼자 먹는 사실에 대해 사생활을 보호하고, 언제 어느 시간에나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느낌의 식당 입니다.
3. 사업개요

본 식당은 혼자 먹는 식당으로써 학생들의 편의, 복지, 더 나은 식생활을 위해 노력하며 청결, 영양, 맛, 식당의 세 가지 요소를 지켜 학생들을 위한 식당을 경영한다. 혼자 먹는 식당의 첫째 원칙으로 사생활 보호와 맛과 영양이 있는 음식들을 제공한다.
한동대학교 캠퍼스 내의 식당으로 학생들을 주 고객층으로 삼고 있기에 모든 학생들이 식당을 이용하는 데에 부담 없고 편안한 분위기를 제공해주기에 노력할 것 이다. 특별히 밥은 먹고 싶으나 함께 먹을 사람이 없어서 끼니를 거르고 제때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칸막이 테이블을 통해 사생활 보호 및 혼자서도 자유롭게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준다.

4. 경영목표

대학교 학생들이 편안하고 부담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을 제공해주고 깨끗한 경영,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식당을 영업한다. 학생들의 편의와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식당



`2` 서비스 소개

1. 서비스의 내용
a. 음식점 소개

“이츠 오케이” 는 같이 식사를 할 파트너를 찾지 못해서 어쩔 수 없이 혼자 밥을 먹어야 하는 소수 한동인들, 혹은 혼자 밥 먹기를 즐겨하는 학생들을 위한 `혼자 먹는 음식점` 으로써 남의 시선을 받지 않고, 독립 된 공간을 가지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채워주는 장소이다. 일반 음식점들과 다름없이 이츠오케이는 음식을 조리, 판매하는 것을 위주로 하며, 독특하고 건강한 메뉴, 편리한 서비스, 저렴한 가격, 그리고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해 주는 것을 영업내용으로 한다.

b. 제품(상품)의 메뉴 & 가격

c. 차별화

- 또랑, 맘스 보다 저렴한 가격
- 한국인과 외국인을 위한 이중식단
- 학생들의 비타민 섭취를 위한 과일메뉴를 원가로 판매
- 단순히 음식뿐만 아니라 프라이버시, 독립적인 공간도 제공
- 학교 식당보다 긴 영업시간 (아침6시 - 저녁 9시)

2. 아이템 선정과정 및 앞으로의 사업전망

a. 제품 아이템 선정과정

- 우선, 팀원들 끼리 모여서 학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였다.

1) 한동은 먹는 것을 파는 사업이 잘 나간다.
2) 학교 식당이나 또랑, 맘스보다 새로운 무엇인가가 필요하다.
3) 나홀로 족이 늘어나고 있다.
4) 음식점 + 혼자먹기 = “이츠 오케이”

- 다음 설문조사를 통하여 이 사업이 과연 우리가 할 만한 사업인지 확인하고 시장범위를 확보하였다.

- 메뉴 개발: 글로벌 한동의 시장성을 기회로 한국 음식과 외국 음식을 위주로 판매하기로 결정하였고, 과일 섭취 기회가 적은 한동인들을 위해 원가로 과일을 판매하는 아이디어를 내오게 되었다.
- 기타 서비스: 학생들이 혼자서도 외롭지 않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TV, 잡지, 신문, 책 등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b. 사업 전망

조사에 따르면, 지금 애매한 시간표로 인해서 친구들과 같이 식사시간을 맞출 수 없는 학생, 휴학 혹은 복학으로 인해 주변에 같이 밥 먹을 친구가 없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아침밥을 먹을 때, 식당에서 밥 먹는 학생의 3분의 1이 혼자서 먹는 학생들이다. 이외에 외부거주자들 그리고 강의, 회의로 식사시간을 놓친 교수님, 교내 직원들 등도 우리 사업에 있어서 확보할 수 있는 시장으로 될 수 있다. 수요자의 대부분은 학생이지만 충분한 수익을 남길 것으로 예상 된다.

`3` 마케팅전략계획

1. 시장환경조사
A. 시장현황 및 목표시장
1. 시장현황 : 젊은층을 중심으로 음식점에서 혼자서 밥을 먹는 나홀로 식사 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들을 겨냥한 식당들이 성업 중에 있고 혼자 먹는 1인용 음식점이 새로운 요식업 풍속도로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문화는 개인보다 단체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이기 때문에 혼자 먹는 것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들도 있다. 이런 문화 안에서 혼자 먹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가 있다.

2. 목표시장 : 학교 안에 지어지는 식당이기 때문에 한동대학교 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몇몇 타대학교처럼 기숙사 안에 식당이 배치되어 있는 경우가 아니고 학교 지리 특성상 시내와 근접한 거리에 위치하지 않기 때문에 혼자 밥을 먹거나 다양한 음식을 찾는데 불편함을 가지고 있다. 때에 따라 혼자 먹어야 할 상황이 생기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혼자 먹는 식당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해 줄 것이다. 그리고 한국의 음식문화는 개인보다 단체를 중요시 여기는 문화이기 때문에 혼자 먹는 것을 이상하게 쳐다보는 시선들이 있다. 이런 문화 안에서 혼자 먹는 것에 대해 부담을 느낄 수가 있다. 이런 점은 학생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기 때문에 혼자 먹어야 할 때가 생기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고 싶은 사람들을 고객층으로 삼는다.

B. 산업 및 시장분석

많은 사람들이 같이 모여 식사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부담스럽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사회 현상이 우리 사업의 조건과 잘 부합한다. 그리고 `이츠오케이`의 주요 고객층은 20~30대이다. 20대는 일정한 수준의 구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격에 민감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개인주



 더 자세한 내용(자료 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60306&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1인고객 전문 음식점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인고객,전문,음식점,사업계획서,1인고객



[추천자료]

- [싱글족대상 1인식당 창업계획서] 대학교앞 혼자먹는 1인식당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의류대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야채웰빙쥬스 테이크아웃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 부산내 민박업체(외국인관광객대상) 창업 사업계획서
- [어플리케이션 개발 사업계획서] 맛집정보제공 SNS채널 어플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