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 창업계획서 ]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자료 해외관광객 대상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PPT 보고서

SMALL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자료 해외관광객 대상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PPT 보고서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해외관광객 대상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PPT


CONTENTS


1. 사업개요
(1) 창업아이템 소개
(2) 수요조사 결과

2. 사업 차별화 전략
(1) 관광가이드 서비스
(2) 이동수단 제공
(3) 한국식 주점 서비스
(4) 메이트 서비스

3. 사업화 계획
(1) 입지선정
(2) 예상비용
(3) 가격책정
(4) 예상손익 분기점
(5) SWOT분석
(6) 5 Force 모델분석
(7) 홍보 및 마케팅전략
1) 신문광고
2) SNS활용마케팅
3) 소셜커머스 활용
4) 구글 활용
5) 기타 마케팅
(8) 사업 추진 계획표
(9) 향후 중 장기 계획

게스트 하우스

사업개요

□ 창업아이템 소개


□ 수요조사 결과

20~30대 관광객 수 = 약 400만명
한국관광공사 공시 정보


□ 수요조사 결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사업 차별화 전략

기존 = 저렴하지만 품질이 나쁜 곳
사랑채 = 저렴하지만 품질이 좋은 곳

□ 창업아이템의 차별성

□ 창업아이템의 차별성
1. 관광가이드 서비스
2. 이동수단 제공
3. 한국식 주점 서비스
4. 메이트 서비스

□ 창업아이템의 차별성
○고객들을 상대로 가이드 서비스를 해준다

○비용은 저렴하게 책정하거나 무료로 한다

1. 가이드 서비스
○자전거 나 스쿠터 같은 간편한 이동수단을 대여해 준다

○가이드 서비스와 연계를 하여 같은 이동수단을 타며 가이드를 해준다

2. 이동수단 대여 서비스

○옥상에 낮에는 전통 찻집으로 밤에는 민속 주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점을 만든다
○각종 이벤트를 만들어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한다

3. 한국식 주점 서비스
□ 창업아이템의 차별성

○ 관광을 온 외국인과 한국인들의 만남의 자리를 주선하여 문화교류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4. mate 서비스


문화교류

사업화 계획

입지선정

입지선정
위치: 마포구 염리동 147-18번지
매매가: 69,000만원
대지면적: 47평(155.4㎥)

□ 예상비용

가격책정
경쟁력있는 숙소비 책정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숨
사랑채
홍대 유기농 게스트하우스
8인실
25,000원 / 1인
25,000원 / 1인
35,000원 / 1인
6인실
20,000원 / 1인
30,000원 / 1인
40,000원 / 1인
4인실
22,000원 / 1인
35,000원 / 1인
70,000원 / 1인
2인실
50,000\ / 2인
40,000\ / 2인
90,000\ (더블룸)
현재 인기있는 게스트하우스들과의 가격비교
게스트하우스의 특색인 저가 숙박의 비용으로 범주에 벗어나지 않음.


예상손익 분기점
성수기 7,8,9,12,1,2월 에는 70%의 객실 점유율
하루당 1,800,000 x 70% = 1,260,000원
1,260,000 x 30일 x 6달 = 226,800,000원

비수기에는 30% 의 객실 점유율
하루당 1,800,000 x 30% = 540,000원
540,000 x 30일 x 6달 = 97,200,000원

226,800,000 + 97,200,000 = 32,400,000원



창업 후 약 3년 뒤 손익 분기점 달성

SWOT분석

5 Force 모델분석
진입 경쟁자의 위협
(유사 업체의 등장)
공급자의 교섭력
(건물 매매가)
대체제의 위협
(민박, 펜션, 호텔)
구매자의 교섭력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
기존 경쟁자와의 경쟁
(기존의 여러 숙박 업체)

홍보 및 마케팅전략
신문광고
SNS마케팅 ( 페이스북,트위터)
소셜커머스 마케팅
□ 홍보 및 판매전략
세계적 검색사이트 이용

택시업체 협력
문화재,공연티켓을 통한 광고

1.신문광고
전국을 대상으로 하는 넓은 커버리지
정보성 매체이기 때문에 주목율과 정보전달성 용이
□ 홍보 및 판매전략

2.SNS활용마케팅
□ 홍보 및 판매전략

3.소셜커머스 활용
□ 홍보 및 판매전략

4.구글 활용
□ 홍보 및 판매전략
외국 검색 사이트에 게스트하우스를 검색시 우리 홈페이지가 나오도록 홍보
접근성이 용이하고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음
Korean guest house

5.기타 마케팅
□ 홍보 및 판매전략
택시 업체에 관광객을 대상으로 숙박업체를 찾을 시 우리 게스트하우스를 권유
문화재 티켓 뒷면에 게스트하우스 광고자료 부착
주변 고층빌딩에 현수막 광고
외국 숙박전문업체 홈페이지에 광고 글 등록
여행사 업체에 숙박을 해결하지 못한 관광객에게 우리 게스트하우스를 권유

사업 추진 계획표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건물 매입
건물 증축 및 보수
인테리어
작업
홍보 및 협력관계 구축
사업시작


□ 향후 사업추진 일정
향후 중 장기 계획

Thank you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111139&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0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해외관광객 대상 게스트하우스 창업 사업계획서 PPT.pptx
키워드 : 게스트하우스,창업,사업계획서,해외관광객,대상,PPT,자료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현대인의 건강한 생활 위한 선식 사업계획서
- 인터넷쇼핑몰 사업계획서-캐릭터의류쇼핑몰
- (창업계획서) 의류대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커피사업계획서,카페사업계획서,사업계획서,사업기획서,커피전문점사업계획
- [경영,경제] [벤처 창업 및 경영] 사업계획서 - 어린이전용 스포츠 센터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