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창업이야기

[ 사업계획서 ] 이동식 웰빙 과일도시락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SMALL

 

[ 사업계획서 ] 이동식 웰빙 과일도시락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이동식 웰빙과일도시락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이동식 웰빙과일도시락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간편과일 전문 ‘과일과 거닒’


목 차
Chapter 1 사업소개
Chapter 4 마케팅 믹스
Chapter 3 STP 전략.
Chapter 2 환경분석
Chapter 5 목표

사업소개

비 전

Well being에 부합하는
새로운 먹거리 문화 주도

과한 포만감
겨울에 먹기엔..
교내 자체 설문조사(N=100)
기타(시럽 맛, 질적인 문제)
38%
48%
14%
그렇다면, 이렇게 먹어보는 건
주요제품

이동식 간편과일
(과일 도시락)
생과일 주스를 먹다 보니


환경분석
Market Analysis
매년 10%의 꾸준한 성장률
Well - being에 대한 관심증가와
바쁜 현대인의 욕구반영
(단위: 억 원)

2008
2010
2011
2800
3100
3500

하지만, 아직 컵과일에 대한 인지도는 낮음

편의식 시장 확대
Well - being에 대한 관심 증가
여성의 사회 참여 증가
독신생활 인구의 증가
소득증대로 인한 삶의 질 향상
식품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 의식 증대
현대인의 식생활 변화

성장하는 간편과일 시장


환경분석
Customer Analysis

기호에 맞게 과일을 먹고 싶다.
신선하고 안전한 과일
편하게 사서 손쉽게 먹고 싶다.
68%
72%
66%
과일. 언제 먹고 싶을까

식후 디저트
단지 입이 심심해서
쉬는 시간의 간식용도
대화할 때 커피대용
24.7%
30.3%
15.0%
23.0%

“우리는 일상 속 다양한 상황에서
과일섭취를 원한다”
반면,
한국인 중 권장과일 섭취량을 만족하는 경우는 6.7% .
90% 이상이 권장량미달의 과일섭취
한국영양학회

간편과일에 대하여


환경분석
5 Forces model / SWOT Analysis

S
다양한 과일메뉴

높은 적시성
W
인지도 부족

과일의 신선도 관리

O
간편과일 시장 성장

Well - being에 대한 관심의 증대
SO
WO
T
진입 장벽의 부재

Well - being식품에 대한 대기업의 잠식화
ST
WT
브랜드 구축
개별소비자에 맞게
자율적인 메뉴구성
SNS 구축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구축
신선도와 일관성 있는
맛 유지를 위한
유통망 구축
“컵 과일”이라는
새로운 길거리 간식문화 주도
SWOT
경쟁자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공급자의 교섭력

STP 전략
Segmentation & Targeting
Target

“well - being”에
관심이 많은
20-25세 여성
심리 행동적 변수
인구통계적 변수(연령)

가공하지 않은
신선한 음식

새로운
간식거리에 대한
호기심

Well being
이란
트랜드 중시

시간에 쫓기는
학생

다이어트에
높은 관심
Segmentation

STP 전략
Positioning
고가
가격
낮다
높다
저가
과일과 거닒
적시성
신선함
‘Well - being’ 트랜드에 맞게
신선함을 추구
바쁜 일상 속, 이동하며 즐길 수 있다
과일과 함께하다
거닒(거닐다, 거님)
신선도
뚜레쥬르
과일샐러드팩
아침愛과일
과일팩
롯데리아
요거트샐러드
생과일주스
파리바게트
과일샐러드팩
편의점
과일팩

마케팅 믹스
Product / Price
Choice & Eat 시스템
고객이 원하는 과일로 메뉴구성
차별적 가격책정으로, 메뉴 구성에 따라 달라지는 가격(3000원선)

마케팅 믹스
Place
1. 표적집단의 높은 인구 밀집도
2. 방학 등 계절적인 요인에 영향이 적음
유통 과정
㈜자연의 모든것(총각네)과 제휴를 통한 과일 공급
기존의 ‘총각네’ 가 가진 신선함, 일관성 있는 맛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 활용
신촌

마케팅 믹스
Promotion

1. 제품의 신선함에 대한 공감 및 신뢰성 제고
공감
2. 유기 농산물 인증 부착
3. ‘총각네’와 제휴를 맺어
과일을 공급받는 점을 어필

인지
등에 매는 광고판활용
길거리를 거닐며 컵과일을 즐기는 모습을 어필함
확립
SNS 구축으로
지속적 커뮤니케이션
각종 이벤트 제공 및
과일 선호 조사


2013
2015
2014

목표
소형 카페, 생과일 주스 전문점
월 평균매출

약 4000만원

이익률이 30%라고
가정한다면.
월 평균 순이익은

40,000,000 X 0.3 = 1200 만원

따라서 연 평균 기대수익은 약 1억 4천 4백 만원

손익분기점 도달
‘이화여대점’ 체인점 개설
연 매출 8억 달성

Q & A

Thank you
_NOTES_1_

2
_NOTES_2_

3
_NOTES_3_

4
_NOTES_4_
우리의 잠재고객은 과일을 다양한 상황속에서 섭취하기 원하나, 일주일간 섭취횟수가
5
_NOTES_5_

7
_NOTES_6_

8



 더 자세한 내용(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60367&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4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사업계획서-이동식 웰빙과일도시락업체 창업 사업계획서.pptx
키워드 : 사업계획서,이동식,웰빙과일도시락업체,창업


[관련자료]

- [경영,경제][창업실무] 사업계획서 - 퓨전요리[외식업]
- 창업계획서(디저트뷔페카페)
- 애견용품 인터넷쇼핑몰사업계획서, 인터넷 쇼핑몰 창업기획서, 애견용품 사업창업계획서, 애견용품, 강아지 고양이용품 창업계획, 애견용품 인터넷판매 창업
- 아침식사 배달전문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샌드위치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