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성공 창업 이야기

1인 가구 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SMALL

1인 가구 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자료등록 1인가구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창업계획서 ] 1인가구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실내인테리어 렌탈

사업계획서

INDEX
I. 사업 선정동기

Ⅱ. 사업아이템 소개

Ⅲ. 사업타당성 검토위한 설문조사
1. 설문지
2. 설문조사 결과분석

Ⅳ. 사업소개
1. 사업계획
2. 사례소개

Ⅵ.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2. SWOT 분석
3. 마케팅믹스 4P전략

Ⅶ. 인테리어 패키지 소개
1) 모던 스타일
2) 글로벌 스타일 - 자메이카 풍
3) Black & White 스타일

Ⅷ. 참고자료
I. 사업 선정동기

국내 1인 가구는 빠른 고령화, 라이프 스타일 변화, 결혼관 인식 변화 등으로 그 수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국내 1인 가구는 현재 총 가구의 23.3%를 차지한다. 1인 가구는 수가 증가함에 따라 그들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고, 그들의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기업들은 이들을 겨냥한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다. 즉, 그들에게 맞는 새로운 트렌드가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1인 가구는 혼자 생활하기에 간편한 제품들을 찾고, 경제적으로 이득이며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렌탈 서비스에 대해서 굉장히 호의적이다. 현재 렌탈 사업은 정수기, 침대, 각종 가전제품, 애완용 관리 용품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발달한 상태이다. 이 중에서 1인 가구를 겨냥한 다양한 렌탈 서비스로는 싱글 전용 청소, 가구 렌탈, 각종 전자제품 렌탈 등 그들을 위한 품목 역시 다양하다. 국내 렌탈 서비스 시장은 1조 8천억원대로 4년 새 40%의 성장을 보이고 있을 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즉, 구매보다는 임대를 선택하고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소비문화 현상이 도래하고 있음을 확인시켜 주는 결과이다.
우리나라보다 1인 가구의 비중이 높고, 그들의 문화가 더욱 발달한 미국, 일본과 같은 국가들은 우리나라에 비해 상대적으로 1인가구 전용 판매, 대여, 대행 서비스가 고도화 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1인 가구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고, 그에 맞는 렌탈 서비스 역시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현 사회 구조에 발맞추어 렌탈 서비스를 더욱 더 발달해야 할 필요성을 인지했다. 따라서 1인 가구를 타겟으로 한 렌탈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고 발달시키기 위해 이를 분석하고 틈새시장이 있는지에 대해 조사 해 보았다.
1)
각주)-

각주)-
Euromonitor ; 통계청, KOSIS.

Ⅱ. 사업아이템 소개

앞서 1인가구 규모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계속 발전 하고 있는 렌탈시장에서의 틈새시장을 찾고, 새로운 상품을 기획하기로 하였다. 1인 가구들에게 필요하지만 현 렌탈 시장에 존재하고 있지 않은 품목이 무엇이 있을까에 대하여 생각해보았다.
누구에게나 자신의 집을 예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있다. 하지만 1인 가구의 특성상 특정한 한 곳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기 때문에 선뜻 집을 꾸밀 엄두를 내지 못한다. 그들은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고 기성세대보다 개성이 강하며 공간꾸미기를 좋아하지만 리모델링을 하는 것이나 인테리어를 하는 것에 대한 비용이 매우 비싸기 때문에 자신의 주거 공간을 꾸미는 것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가 없다. 이 점에 착안하여 경제적 부담이 상대적으로 덜한 렌탈 서비스에 인테리어를 접목하는 것을 생각해 보게 되었다. 즉, 1인가구 + 1인가구 렌탈 서비스 + 1인가구 인테리어관심을 종합한 새로운 서비스인 1인 가구 인테리어 렌탈 사업인 것이다.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매우 힘들고 복잡하며 비용이 많이 드는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말 그대로 렌탈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선택하기만 하면 우리가 설치를 해주고, 렌탈 기간이 지나면 그대로 수거해가는 형식이므로 쉽고 간편하다. 이 사업은 월세나 임대가구에게 매우 적합한 모델이며, 큰 가구 같은 경우 처리하는 것에도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이러한 부담에서 벗어나게 해준다.
이 렌탈 서비스의 주 타겟층은 넓게 20~40대 1인 가구이며, 자취생, 사회 초년생, 골드미스, 혼자 사는 전문직 종사자 및 직장인을 포함한다. 인테리어 렌탈 서비스이기 때문에 각 계층에 맞는 인테리어 품목과 디자인이 있을 예정이며 그들은 그들의 기호와 개성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Ⅲ. 사업타당성 검토위한 설문조사

1. 설문지
본 설문은 1인 가구의 렌탈 서비스 현황이 그 결과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사람들이 인테리어에 대해 얼마나 큰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 본 것이다. 이 사업의 특성 상 사람들이 기존에 렌탈 서비스를 얼마나 이용하고 그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와 인테리어라는 사업에 사람들이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설문을 실시했다. 설문은 우리가 타겟으로 선정한 20~40대 독신 가구를 위주로 진행 하였으며 총 100명에게 설문을 실시했다. 주변의 지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것이기 때문에 40대보다는 20~30대의 수가 더 많았다. 임의로 연령대를 설정하긴 했지만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한 것이므로 굳이 연령대를 구분하여 나타내지는 않았다.
1인 가구 대상 설문지

성 명 :
성 별 :
나 이 :

1. 현재 거주하시는 집의 주거점유형태는 ( )
1. 자가 2. 전월세

2. 렌탈서비스(정유기,비데 등)을 이용하는가 ( )
1. 네 2. 아니오

3. 렌탈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이유는 ( )
1. 지속적 관리 2. 저렴한 비용 3. 편리함

4. 평소 홈 인테리어(집 꾸미기)에 관심이 있는가 ( )
1. 네 2. 아니오

5. 홈 인테리어에 있어 가장


클릭 자료출처 : http://www.reportbox.co.kr/search/detail.asp?pk=15090639&sid=hyeok9999&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0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파일이름 : [ 창업계획서 ] 1인가구타겟 실내 인테리어 렌탈업체 창업 사업계획서.hwp
키워드 : 창업계획서,인가구타겟,실내,인테리어,렌탈업체,창업,사업계획서,자료등록,1인가구타겟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파티플래닝 업체 (파티컨설팅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여행사 사업계획서
- 영화투자제안서
- [사업계획서] 여행 사업계획서
- 호텔 사업계획서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