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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살아가는이야기/ 돈돈경제투자

마케팅 전략(시장확대전략, 시장세분화전략, 포지셔닝과 마케팅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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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전략(시장확대전략, 시장세분화전략, 포지셔닝과 마케팅믹스)

 



목차

 


하도록 하는 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또 마케팅 지향적 시대에는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를 창출하는 활동도 하게 된다.
현대는 기업이 단순히 고객의 욕구에 적합한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만으로는 지탱하기 어렵게 되었다. 소비자의 불만을 합리적으로 관리하여야 하고 환경친화적 기업 활동을 하여야 하는 등 마케팅도 사회지향적으로 변화하여야만 한다.

마케팅과 판매의 차이


3. 마케팅 믹스

마케팅 믹스란 기업이 목표시장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을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이 통제 가능한 요소로서 마케팅 먹스에 포함되는 것으로 맥카시(E. J. McCarthy)가 제시한 4P를 들 수 있다. 4P란 제품(Product), 경로(Place), 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을 말하는 것이며, 마케팅 관리는 4P에 따라 제품관리, 유통경로관리, 가격관리, 판매촉진관리로 분류된다.

마케팅 믹스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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